아이유표 ‘3色 음악 영화’…컴백 전부터 화제성 올킬

입력 2024-02-15 06: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티저부터 뜨겁다. 아이유가 20일 발매하는 새 미니앨범 ‘더 위닝’(The Winning)의 타이틀곡 ‘쇼퍼’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해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사진제공|EDAM엔터테인먼트

티저부터 뜨겁다. 아이유가 20일 발매하는 새 미니앨범 ‘더 위닝’(The Winning)의 타이틀곡 ‘쇼퍼’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해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사진제공|EDAM엔터테인먼트

미니앨범 수록곡 5곡 중 뮤직비디오만 3편

‘러브 윈즈 올’ ‘쉬…’에 이어
14일 ‘쇼퍼’ 뮤비 예고 공개
‘DPR 이안’ 등장 공식 확인
영화적 스케일 뮤비 궁금증
‘종신 아이돌’다운 기세다.

미니음반임에도 정규 앨범에 버금가는 스케일을 자랑한다. 뮤직비디오만 3개, 앨범에 수록된 5개 전곡이 이러다 ‘올 타이틀화’될 수도 있다. 케이(K)팝 최정상 아이돌에 다를 바 없는 복귀 임박 아이유의 행보다.

아이유가 이름값에 걸맞게 연초 케이팝 최대 화두로 등극했다. 연일 화제의 연속. 솔로 가수로서 ‘아이유이기에 가능한’ 역대급 컴백 스케일에, 아이유이기에 낼 수 있는 고성능 결과물로 아이돌만이 케이팝의 전부가 아님을 보여주고 있다.

일단 새 앨범에 실린 5곡 가운데 6할 이상 무려 3곡이 뮤직비디오를 장착한 대목부터. 가수이자 배우로서 그의 독보적 이력을 자랑하듯 뮤직비디오를 가장한 3편의 ‘음악 영화’를 제작했다 봐도 무방할 수준이다.

선공개곡 격인 ‘러브 윈스 올’(Love Wins All) 경우 군 입대 직전의 방탄소년단 멤버 뷔가 전격 출연,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 관심을 얻더니 설 연휴 직후엔 글로벌 스타 탕웨이와 손잡고 수록곡 ‘쉬…’(Shh…) 뮤직비디오를 만들었다 깜짝 발표하며 업계 안팎을 뒤흔들었다.

급기야 14일 아이유는 사실상 ‘쓰리(3) 타이틀’에 해당되는 또 다른 뮤직비디오 ‘쇼퍼’(Shopper) 공개도 예고하며 쉴 틈 없는 물량 공세를 이어갔다. 이날 새벽 공식 SNS를 통해 전격 공개된 ‘쇼퍼’ 또한 ‘러브 윈스 올’ ‘쉬…’에 비견되는 영화적 스케일을 드러내며 아이유의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냈다.

탕웨이(아래)가 출연한 ‘쉬…’ 뮤직비디오

탕웨이(아래)가 출연한 ‘쉬…’ 뮤직비디오


앞서 뷔, 탕웨이란 엄청난 이름이 등장했던 만큼 티저 형식으로 가려 둔 제3의 뮤직비디오 ‘쇼퍼’ 주인공에도 엄청난 관심이 쏠리기도 했다.

아이유 팬덤 유애나는 물론 일반 팬들 사이에서도 티저 영상 일부 단서를 통해 남자 주인공 일명 ‘남주 찾기’에 나선 가운데, 목덜미 문신을 단서로 뮤직비디오 디렉터이자 뮤지션이기도 한 ‘DPR 이안’이 유력 주자로 지목되기도 했다. 밤새 팬들 사이에 펼쳐진 추리 대결은 아이유 측이 DPR 이안이 맞다는 확인으로 귀결됐다.

아이유의 가장 화려한 복귀로 기록될 여섯 번째 미니음반 ‘더 위닝’(The Winning)은 20일 오후 6시 전격 공개될 예정이다. 선공개된 노래 ‘러브 윈즈 올’의 차트 올 킬 사례에서 보듯 이번엔 아이유가 또 어떤 진기록을 세울지 귀추가 주목된다.

허민녕 스포츠동아 기자 migno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