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부터 소방기술 인력양성 협력
교육훈련장 현판 전달식도 함께 열려
교육훈련장 현판 전달식도 함께 열려
한국소방시설협회가 동의과학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 우수학생을 대상으로 인재 육성 장학금·교육훈련장 현판을 전달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동의과학대학교)
이번 행사에는 변길자 한국소방시설협회 부산지회장, 이철상 인재교육본부장, 김명수 감사, 동의과학대학교 이화석 산학협력단장, 조수범 소방안전관리과 학과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소방 인재육성장학금은 소방안전관리과 4명의 학생에게 각각 100만원씩 전달했으며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소방업 분야에 대한 학업·직업적 동기부여를 얻게 됐다. 한국소방시설협회에서는 소방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장학금 후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동의과학대 소방안전관리과는 한국소방시설협회로부터 지난 2022년 4월 21일부터 소방기술자 양성·인정 교육훈련장으로 지정받아 소방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를 기념하기 위해 교육훈련장 현판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조수범 학과장은 “장학지원과 인력양성에 관심을 가져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전문역량을 갖춘 소방인력 양성을 위해 지속적인 산학관계를 유지해 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