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벡스코서 ‘2024 대입상담캠프’ 운영

입력 2024-07-02 11:34:11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부산·서울 주요 대학 76개교 참여
대학·전형별 대입 정보 등 제공
부산시교육청 ‘2024 대입상담캠프’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 ‘2024 대입상담캠프’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오는 13~14일 해운대구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2024 대입상담캠프’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 학부모, 교사 등 대입 정보가 필요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대학별, 전형별 정보를 제공해 효과적인 대입 대비 여건을 조성하고 2025 대입 수시모집 대비 수요자 맞춤형 대입 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프는 ‘나의 성공적인 대입을 위한 팝업스토어’란 슬로건을 걸고 부산지역대학, 서울주요대학 등 76개 대학과 한국장학재단, 학력개발원 2개 기관이 참여해 운영한다.

캠프는 ▲대학정보관 ▲대면상담관 ▲주제별 설명회관으로 구성해 참가자들에게 맞춤형 대입 상담과 실질적인 대입 정보를 제공한다.

‘대학정보관’은 부산지역대학 23개교, 서울지역대학 21개교 등 총 76개 대학이 참여해 학교 홍보와 대입 정보를 전하는 부스를 운영한다.

‘대면상담관’에서는 부산진학지원단 상담위원들이 관내 고등학생 3학년과 학교 밖 청소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12회(회당 40명)에 걸쳐 2025학년도 수시전형 관련 1: 1 대면상담을 진행한다.

‘주제별 설명회관’은 의약학 계열, 2025 대입 수시모집 요강 분석, 2026학년도 대학입학전형시행계획 설명회, 학종 토크 콘서트 등 주제에 따른 설명회를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의대 증원 이슈와 관련해 의·약학 계열 설명회를 2회 실시할 예정이다.

캠프 참가 희망자는 행사 당일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다만 ‘대면상담관’과 ‘주제별 설명회관’은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대면상담관은 오는 3~9일, 주제별 설명회관은 4~11일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면 된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대입상담캠프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대입 정보와 수시상담을 종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학생들이 상담과 설명회를 통해 대입 전략 수립에 실질적인 도움을 얻고 관련한 궁금증을 해소해 희망하는 대학에 진학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