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대 남양주시의회 의장, 주민자치협의회와 발전 논의

입력 2024-07-04 07:21:1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근수 자치행정위원장과 자치행정 위원회 위원들과 이종실 주민자치협의회장 등 10여명이 참석…

조성대 남양주시의회 의장(가운데)이 의원들과 3일 소회의실에서 주민자치협의회와 정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ㅣ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의회(의장 조성대)는 지난 7월 3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주민자치협의회와 정담회를 가졌다.

이날 정담회는 주민자치회의 성과와 활동현황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조성대 의장, 한근수 자치행정위원장을 비롯한 자치행정 위원회 위원들과 이종실 주민자치협의회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정담회에서 시의원들은 △남양주시 문화경연대회 및 한마음체육대회 개최 △주민자치회 마을총회 개최 등 주민자치회의 다양한 성과와 활동들을 청취하였으며 주민자치회 운영과정에 나타난 애로사항을 함께 공유하고 보완‧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시민들을 위한 주민자치협의회 임원진들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며 주민자치회의 성공적인 발전을 위해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고 관련 제도 정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조성대 의장은“풀뿌리 민주주의를 근간인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의 화합과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밝히며“앞으로도 시민 곁에서‘시민과 소통하는,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한근수 자치행정위원장은“주민자치회와 꾸준히 소통하며 자치분권시대 주민자치회의 성공적인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동료의원들과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양주ㅣ고성철 스포츠동아 기자 localkb@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