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
창의적인 기획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
창의적인 기획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
시흥시 청소년 청년 해외 탐방 모습. 사진제공|시흥시청
시흥시는 8월 30일까지 다양한 연령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2024년 해외 탐방’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번 기회에는 초·중·고등학생과 청년층(만 19~24세)이 참여할 수 있다.
싱가포르와 독일을 방문하는 문화·역사 탐방 프로그램부터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는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까지, 다채로운 기회가 준비되어 있다. 이번 해외 탐방 사업에는 두 가지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다.
첫째, ‘시흥꿈나무 세계 속으로! 해외견학체험단’은 문화와 역사 탐방을 주제로 초등 5~6학년 학생들의 싱가포르 방문과 중·고등학생들의 독일 방문 등으로 구성된다.
둘째, ‘시흥에서 세계로! 청소년기획연수단’은 만 19~24세 청년들이 직접 탐방 국가와 일정을 기획하는 프로그램으로, 최대 1,200만 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과 자세한 정보는 시흥시 누리집과 네이버 카페 ‘시흥꿈나무 세계 속으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초등학생들은 싱가포르의 다양한 문화 시설과 역사 유적지를 방문하며 글로벌 시민으로서의 안목을 키울 수 있다. 또한, 중·고등학생들은 독일의 선진 산업 시설과 문화 유산을 탐방하며 미래를 설계하는 데 필요한 경험을 얻을 수 있다.
특히, 만 19~24세 청년들은 자신이 직접 기획한 해외 탐방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번 해외 탐방 프로그램은 시흥시 청소년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좋은 기회이다.
시 관계자는 “사전 안전교육, 팀별 활동 계획, 상담 등 안전하고 완성도 높은 활동을 위한 철저한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흥|장관섭 기자 localh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장관섭 스포츠동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