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제주의 해안도로, 함께 달리실래요?”.
제주 와우러닝크루(JEJU W.A.A.W CREW)가 신규 멤버를 상시 모집한다.
2023년도 창립된 제주 와우러닝크루는 주로 20~30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함께하는 즐거움’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다.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30분에 이호해수욕장부근이나 제주제일고등학교, 제주남녕고등학교 등 제주시 신제주권 내 여러 집결지에서 모여 도두봉~어영공원을 메인코스로 뛰고 있다.
제주 와우러닝크루는 정규런 시 5km를 3그룹으로 나눠 뛰고, 초보 러너를 위한 페이스도 따로 구성해 초심자들도 무리 없이 함께 할 수 있다.
일반적인 동호회나 모임 수준을 넘어 이탈리아 밀라노에 있는 Sonic steps society가 해외 협력크루로 교류 중이며, 타 크루와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등 전문적인 러닝을 원하는 이들까지 크루에 참여할 수 있다.
러닝에 관심 있는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무료클래스도 진행한다. 상시 모집하는 멤버는 특별한 조건은 없으며 러닝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가능하다.
한편, 제주 와우러닝크루는 10월 제16회 아름다운제주국제마라톤대회 및 11월 2024제주감귤국제마라톤대회에 연이어 참가할 예정이며, 제주 와우러닝크루 신규 멤버 가입문의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능하다.
관계자는 “요즘에는 건강을 고려한 생활체육이 주목받으면서 러닝이 그 한가운데에서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많은 분과 아름다운 해안도로를 달리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