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 강조


시흥시는 고용노동부 주관 ‘2024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2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시흥시청

시흥시는 고용노동부 주관 ‘2024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2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시흥시청



시흥시는 고용노동부 주관 ‘2024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2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하며 일자리 창출 도시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시는 ‘고용서비스 통합네트워크’ 구축, ‘거북섬 일자리 전담팀’ 운영, 소상공인 지원 사업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특히, 고용노동부와의 협력을 통해 구축한 ‘고용서비스 통합네트워크’는 시민들에게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을 지원하여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거북섬 일자리 전담팀’을 운영해 지역 내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으며, 소상공인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시흥시는 여성 고용률이 전년 대비 2.5%p 증가하는 등 고용 지표가 크게 개선됐으며, 시민들은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시흥시는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시민들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도시를 만들어 나갈 것으로 보인다.

시흥시에 새로 취업한 김모씨는 “시흥시의 일자리 지원 정책 덕분에 원하는 분야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흥시에서 더 많은 일자리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의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 2년 연속 일자리 대상 수상은 더없이 값진 성과”라고 강조했다.

그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민관이 함께 노력한 결과인 만큼, 앞으로도 시민들의 일자리 애로사항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과 소통을 더욱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시흥|장관섭 기자  localhn@donga.com


장관섭 스포츠동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