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이 솔로곡 트랙 프리뷰로 스타일리시함의 절정을 보여주었다.

8일 0시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 정규 4집 ‘별의 장: 투게더’ 수록곡이자 연준의 솔로곡 ‘고스트 걸(Ghost Girl)’ 트랙 프리뷰가 게재됐다. 이로써 신보에 담긴 멤버별 솔로곡의 티저 5편이 모두 베일을 벗었다.

영상은 붉은 액체를 닦아내는 손을 비추며 강렬한 시작을 알린다. 연준은 어두운 방에서 두 눈을 가린 채 등장해 보는 이들을 단숨에 사로잡는다. 이어 그는 휘청이며 밤거리를 걷고 몰두해 그림을 그리는 등 혼란스러운 감정을 드러낸다. 런던 특유의 빈티지한 감성, 강렬한 비주얼, 연준의 매력적인 음색이 돋보이는 가창이 조화를 이루며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완성했다.

‘고스트 걸’은 강렬함과 서정성을 동시에 담아 독특한 느낌을 주는 레게 록(Reggae Rock)이다. 영국 싱어송라이터 영블러드(YUNGBLUD)가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연준이 작사에 이름을 올려 유령 같은 상대에게 기꺼이 빠져들고자 하는 치명적인 사랑 이야기를 들려준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정규 4집 ‘별의 장: 투게더’에 멤버별 솔로곡을 수록해 각자의 감정과 시선으로 ‘함께’라는 주제를 노래했다. 연준의 ‘고스트걸’을 끝으로 5편의 솔로곡 티저가 모두 공개된 가운데, 개별 뮤직비디오에 대한 궁금증이 한층 고조되고 있다.



김겨울 기자 wint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