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국 기부, 유튜브 첫 달 영상 수익 모두 기부 [공식]

입력 2021-07-21 13: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종국 기부, 유튜브 첫 달 영상 수익 모두 기부 [공식]

방송인 김종국이 유튜브 첫 달 영상의 수익을 기부하기로 했다.

김종국은 2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먼저 “정말 믿기 힘들 만큼 큰 관심과 사랑으로 쉽지 않은 새로운 출발에 큰 힘을 주신 많은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 인사드린다”고 전했다.

그는 “좀 민망하지만 다름이 아니라 이번 한 달 5개 영상으로 발생되는 채널 수익에 관해 (소정의) 제작비를 제한 모든 수익을 기부하려고 한다. 앞으로 이런 조회 수가 쉽게 나올 것 같지는 않아서 내린 결정”이라고 밝혔다.

김종국은 “나 혼자가 아닌 너무나도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넘치는 결과가 나온 만큼 그 관심과 사랑이 좋은 일로 이어진다면 운동을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의 선한 영향력이 더욱 의미 있고 빛을 발할 거라고 생각한다. ‘짐종국’ 채널을 응원해 주신 여러분들이 기부에 함께 동참하신 거니까 보람 느끼시고 더욱 건강하게 운동하시길 바란다. 감사하다”고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김종국이 지난 6월 17일 오픈한 개인 유튜브 채널은 첫 번째 영상을 공개한 지 약 30분 만에 10만 명 이상 구독자를 달성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단숨에 실버 버튼을 획득한데 이어 5일 만에 100만 명을 돌파, 현재 19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