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끝” 김새론, 음주운전 한방에 돈·팬·소속사 ‘셀프 삭제’ (종합)[DA:스퀘어]

입력 2022-12-01 15: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DA피플: 스타 이슈를 집중 조명하는 코너
음주운전 사고로 물의를 빚고 활동을 중단한 김새론이 결국 소속사였던 골드메달리스트와 관계를 정리했다.
골드메달리스트 측은 1일 동아닷컴에 “김새론과의 전속 계약이 만료돼 재계약은 하지 않기로 했다”고 말했다.
김새론은 지난 5월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입건됐다. 당시 경찰에 따르면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주행 중인 차량이 눈에 띄게 흔들린다”는 119 신고 전화가 다수 접수됐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운전자 김새론을 붙잡아 조사했다. 현장 조사 결과, 김새론이 운전한 차량은 가드레일과 가로수, 변압기 등을 여러 차례 들이받은 상태였다.

경찰은 김새론에게 음주 측정을 권했다. 이미 음주 감지기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기 때문. 하지만 김새론은 경찰이 혈중알코올농도를 측정하자, 이를 거부하고 채혈 검사하겠다고 요구했다. 당시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는 채혈 검사 전까지 별다른 사과나 추가 입장은 내놓지 않았다. 그 사이 김새론 음주운전 사고로 피해를 입은 이들의 소식이 전해지면서 공분이 일었다.

김새론이 운전한 차량이 청담동 인근 도로 변압기를 파손하면서 주변 상점 등에는 카드 결제 불능 등 여러 불편을 겪은 것. 이는 CCTV 영상 등에도 담겼다.
이에 비난 여론은 더욱 거세졌고, 골드메달리스트는 사고 발생 다음날에서야 제대로 된 공식입장을 내놨다. 당시 골드메달리스트는 “먼저 정확한 사실관계 파악에 시간이 걸려 공식 입장이 늦어진 점에 대해 사과한다. 소속 배우 김새론의 음주운전으로 발생한 사고로 인해 심려를 끼친 점 진심으로 사과한다. 김새론은 자신의 잘못을 깊게 반성하고 있다. 또한 김새론은 자신으로 인해 피해와 불편함을 겪은 많은 분들과 파손된 공공시설 복구를 위해 애쓰시는 모든 분에게 진심으로 사죄의 마음을 전하고 피해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골드메달리스트는 “김새론은 18일 채혈 검사 후 귀가 조치됐으며, 이후 경찰 조사에도 성실하게 임할 예정이다. 당사 역시 이런 사건이 발생한 점에 대해 책임을 깊이 통감하고 있다. 이 일로 불편을 겪으신 모든 분에게 다시 한번 사과한다. 앞으로 소통하며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당사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더욱 아티스트 관리에 신중을 기하도록 노력하겠다. 다시 한번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김새론 역시 뒤늦게 “먼저 사고와 피해 상황을 정리한 뒤 늦게 입장을 전해 죄송하다”며 “나는 음주 상태로 운전을 하는 큰 잘못을 저질렀다. 내 잘못된 판단과 행동으로 주변 상가 상인들, 시민들, 복구해 나선 너무나도 많은 분에게 피해를 끼쳤다. 더 신중하고 책임감 있게 행동해야 했으나, 그러지 못했다. 진심으로 사과한다. 사고로 인한 피해는 현재 회사와 함께 정리해 나가는 중이다. 마지막까지 소통하고 적극적으로 해결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새론은 “촬영 중인 작품과 준비하던 작품의 제작에 차질을 빚어 동료 배우들과 스태프들을 비롯한 제작진에게도 너무나 죄송하다. 다시 한 번 깊이 사과하낟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이번 불미스러운 사건에 대해 변명의 여지가 없으며 내가 저지른 잘못에 스스로도 실망스럽고 너무나 부끄럽다. 이런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깊이 반성하고 또 반성하겠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이후 채혈 검사 결과 김새론은 면허 취소 처분을 받았다. 또 상인들에게 피해 보상에 나섰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자숙에 들어갔다. 지난달에는 난데없는 카페 아르바이트 소식이 전해지면서 ‘생활고 해프닝’도 일었다. 자력으로 생활비를 벌기 위해 카페 아르바이트를 한 것은 맞지만, 관둔 상태라는 게 당시 소속사 관계자 설명이다. 자숙 중인 김새론은 현재 사실상 은퇴인 듯 은퇴 아닌 은퇴 같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 배우로서의 복귀는 알 수 없다. 대중도 김새론을 향해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내고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