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부지 현대차 낙찰 ‘아우토슈타트 버금가는 명소로?’

입력 2014-09-18 15: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전부지 현대차 낙찰, 아우토슈타트

‘한전부지 현대차 낙찰, 아우토슈타트’

현대자동차그룹(이하 현대차)이 ‘강남 마지막 금싸라기 땅’이라 불리는 서울 삼성동 한전부지 낙찰 경쟁에서 승리했다,

한국전력(이하 한전)은 18일 “한전부지 인수대상자로 현대차그룹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감정가 약 3조 3000억 원의 한전 부지에 10조 5500억 원을 제시해 한전부지를 최종 낙찰 받았다.

역시 한전부지 입찰에 참여했던 삼성전자는 현대차 낙찰 소식에 대해 “한전부지 인수 탈락에 대한 입장 발표는 없다. 삼성전자가 제시한 금액에 대해서도 밝히지 않겠다”는 입장을 전달했다.

삼성그룹은 한전부지 입찰을 위해 마지막까지 신중한 모습을 보이며 현대차와 대조를 이뤘다. 한때 호텔신라가 쇼핑몰 등을 세울 것이란 관측이 나오기도 했지만 결국 현대차가 최종 낙찰자가 됐다.

한편 감정가의 약 3배가 넘는 금액을 제출한 현대차는 한전부지로 본사사옥을 옮겨 부족한 사무공간을 확보하는 한편 자동차 테마파크 등을 통해 ‘한국의 아우토슈타트’를 건설하겠다는 의욕을 내비쳤다.

아우토슈타트는 독일 볼프스부르크에 있는 폴크스바겐그룹 본사로 출고센터, 박물관, 브랜드 전시관 등을 연계해 연간 250만 명이 찾는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유명하다.

누리꾼들은 ‘한전부지 현대차 낙찰, 아우토슈타트’ 소식에 “한전부지 현대차 낙찰, 한국의 아우토슈타트 가능?” “한전부지 현대차 낙찰, 아우토슈타트가 뭔데?” “한전부지 현대차 낙찰, 아우토슈타트처럼 관광 명소 될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