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관리사, 2020년 상대평가 전환 소식에 “지금이 적기”

입력 2017-10-19 16: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에듀윌이 소개하는 주택관리사 합격 위한 온라인 상품

오는 2020년, 주택관리사(보) 시험이 절대평가에서 상대평가로 바뀔 전망이다. 현재 시행 중인 주택관리사보 시험은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매 과목 40점 이상을 득점하면 합격이다. 현재의 방식으로는 두 번의 기회 밖에 남지 않아 지금이 적기라 할 수 있다.

정년이 없어 60대 이후에도 큰 어려움 없이 일할 수 있는 주택관리사에 대한 중장년층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에서는 이러한 움직임에 발맞춰 수험생들의 빠른 합격을 돕는 다양한 주택관리사 온라인 강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먼저 합격까지 무한 수강은 물론 합격 후 수강료 환급과 취업지원까지 가능한 ‘100% 환급 평생회원반’이 있다. 주택관리사 합격을 위해 과정별 최소 3회 반복학습을 도우며, 실제와 가장 유사한 문제, 라이브 강의, 실전 모의고사 등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2018년 시험을 대비할 수 있는 ‘필승합격반’과 상대평가 전 마지막 시험인 2019년에 적합한 ‘합격완성반’도 선보인다. 합격완성반의 경우 2018년 시험 응시 후 불합격 시 수험표만 인증하면 연장이 가능하며, 2020년 개정 전까지 최신 강좌를 모두 수강할 수 있다.

그밖에도 에듀윌은 최근 주택관리사 취업지원센터를 오픈하고 에듀윌 종합반 수강 합격생들의 취업을 물심양면 돕고 있다. 현장 전문가가 직접 실무 강의와 현장 실습, 상담을 제공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전국의 다양한 주택관리사 취업 정보와 합격 꿀팁 등도 제공 중이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