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 공시법’ 배상용 교수 미니인터뷰

입력 2017-11-10 14: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인 중개사 합격에는 딱 세 가지만 명심하세요. 일단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를 하라. 교수의 방침에 따라 공부하라. 지속성 있게 공부하라. 이 세 가지면 합격에 전혀 지장이 없을 것입니다.”

에듀윌 강의 만족도 조사에서 무려 99%를 차지한 공인중개사 부동산 공시법 배상용 교수의 조언이다. 많은 수험생들은 만족 표를 던지며 배 교수의 강의를 “고득점을 만들어주는 강의”라고 평했다.

배상용 교수는 본인 강의의 특장점을 알려달라는 질문에 “과목별 특성에 따라 반드시 암기하고 넘어갈 수 있는 교수법을 활용한다”고 답변했다.

“열거 규정이 많은 공간 정보법의 경우 수험생들이 따로 공부하지 않아도 수업 안에서 바로 암기할 수 있도록 무수히 반복하여 말씀드리고 있다”고 말했다. 뒤이어 “반면 등기법은 암기과목이 아닌 등기절차를 과정에 맞게 이해해야 하는 과목이기 때문에, 11월부터 4월까지는 수험생들을 이해시키는 강의를 진행하고 5월부터는 요약정리와 문제풀이를 통해 암기시키는 강의를 준비한다”고 했다.

수강후기에서도 시장점유율 1위 공시법 기본서 저자다운 배 교수의 남다른 교수법이 드러난다.

“배상용 교수님은 저의 구세주”라고 밝힌 2017년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권에 입성한 수험생 공 모 씨는 “마무리 특강에서 배운 생소한 문제 대처 방법, 긴 지문 대처 방법, 찍는 방법 등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다”며, “이 방법이 다른 과목에까지 적용돼서 합격권에 이를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