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상대평가 전 주택관리사 합격과 취업, 지금이 골든타임!”

입력 2018-02-02 13: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00세 시대를 도래하여 정년 없는 직장을 찾는 이들이 많다. 그 중 주택관리사는 5060세대의 큰 환영을 받고 있다. 이는 지속적인 아파트 초과 공급과 공동주택 주택관리사 배치 의무화로 인해 일자리는 계속 늘어날 전망이기 때문으로 보인다.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매 과목 40점 이상만 득점하는 절대 평가로 주택관리사 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기회는 앞으로 단 두 번. 2020년부터 주택관리사보 시험은 상대평가로 전환되기 때문이다. 이때부터 선발예정인원은 직전 3년간 사업 계획 승인 공동주택 단지 수, 시험 응시 인원, 주택관리사보 취업현황, 시험위원회 심의 의견 등을 고려해 결정된다.

이처럼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주택관리사는 아직 상대평가지만 2017년 1차 시험 합격률은 12%. 이보다 더 치열한 것은 취업이다. 이에 에듀윌은 최근 주택관리사 합격생들의 원활한 취업을 돕기 위해 주택관리사 취업지원센터를 운영 중이다. 때문에 에듀윌 출신 주택관리사 합격생들의 취업률은 합격률만큼이나 높다.

주택관리사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취업을 위한 전문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취업 정보 역시 풍부하게 얻을 수 있다. 더불어 합격과 동시에 에듀윌 동문회를 통해 선배 주택관리사들과 네트워킹을 견고히 하고 있기에 수많은 합격생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중이다.

이렇듯 에듀윌은 단순히 합격을 목표로 하는 일반적인 교육기관과는 다르게 수험생들이 남은 인생 동안 얼마나 자부심을 갖고 살게 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최상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