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업계 전문가들은 여러 가지 공부 방법 중 오프라인이나 온라인 강의를 수강할 것을 권장한다. 독학이나 온라인의 무료 강의로도 합격할 수는 있지만 합격하기까지의 시간은 보장할 수 없다.
학원이나 온라인 강의 교육기관은 대체적으로 해당 회사만의 합격 커리큘럼을 갖고 있다. 학원은 일반적으로 강의와 동시에 수험생의 학습 관리까지 지원을 한다. 학원에서는 상담 실장들이 슬럼프에 빠진 듯한 수험생들을 위해 별도 상담 지원을 하는 등 높은 합격률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지원한다.
요즘은 온라인 교육기관도 마찬가지다. 온라인으로 학습 중인 수험생들도 타이트하게 수험생활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수험생활을 관리해주는 교육기관이 늘고 있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의 경우 ‘독한 에듀윌’이라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아침에 기상 알람이 울린다. 중간중간 퀴즈를 풀게 하고 온라인 수험생들끼리 경쟁을 붙이는 등 공부에 매진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주고 있다.
그 결과 공식 기록 인증기관인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016년과 2017년 2년 연속 합격자 수 최고 기록을 공식 인증받을 수 있었다. 2017년 공인중개사의 전체 합격자 수가 전년 대비 6.1% 증가한 반면 에듀윌의 합격자 수는 57.4% 증가한 것을 볼 때 더욱 의미가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