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은행 “로드뷰로 고향길 가상체험…경품도 드려요”

입력 2020-09-28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시중은행들이 모바일뱅킹을 통한 ‘귀포족’과 ‘홈추족’ 응원에 초점을 맞춘 추석 이벤트를 속속 내놓고 있다.

시중은행들 다채로운 추석 온라인 이벤트 풍성

신한 ‘전국민 랜선 한가위’ 서비스
하나, 금융상품 가입땐 문화상품권
NH “달러 선물하세요” 추석 이벤트
시중은행들이 추석을 맞아 다채로운 온라인 이벤트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기존 고속도로 휴게소 이동점포 대신 모바일뱅킹을 통한 ‘귀포족’(귀성을 포기한 이들)과 ‘홈추족’(집에서 추석을 보내는 이들) 응원을 테마로 한 게 특징이다.

대표적 명절 이벤트로 꼽히는 고속도로 휴게소 이동점포를 올해는 설치하지 않는다. 코로나19 확산을 줄이기 위해 정부가 고향 방문을 자제하고 있는 상황에서 정부 방침에 동조하는 움직임이라는 게 은행 측 설명이다.

대신 모바일뱅킹 이벤트를 잇달아 내놓고 있다. 신한은행이 모바일뱅킹 쏠에서 진행하는 ‘전국민 랜선 한가위’가 대표적이다. 로드뷰를 통해 고향 가는 길을 가상 체험하는 이벤트다.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해 고향 가는 길을 사진으로 확인하고 최종 목적지인 고향집 앞에 놓은 선물상자를 열어 경품 당첨 여부를 확인한다. 경품은 고향의 부모와 함께 나눌 수 있도록 1+1(원플러스원) 치킨 교환권으로 준비했다.



하나은행은 ‘집콕 하나 챌린지’를 진행한다. 모바일뱅킹 하나원큐 앱에서 금융상품 및 서비스 가입 고객 선착순 400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5000원권)을 증정한다. 또 하나원큐 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00명에게 자사 모델인 손흥민 이모티콘을 준다. 온라인을 통한 금융 생활을 추천하기 위해 마련했다.



NH농협은행은 모바일뱅킹 올원뱅크 전용 서비스 ‘감동! 외화 선물하기’를 통해 ‘이번 추석엔 달러를 선물하세요’를 실시한다. 이용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한우선물세트, 농촌사랑 모바일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또 은행 공식 SNS(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서비스 관련 퀴즈를 맞춘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을 준다.

오경근 NH농협은행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은 “비대면 추석의 아쉬움을 달래고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겠다”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