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특집관에서 10월11일까지 운영하는 ‘거리는 늘리고 마음은 나누는 한가위’에서는 풀코스 집콕여행, 전통시장 온라인 장보기, 안전여행 가이드, 가을여행 게임 등의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풀코스 집콕여행에서는 전국의 다양한 축제와 함께, 시원한 사이다뷰 드론 여행, 360도 VR 파노라마, 다양한 ASMR 콘텐츠 등 여행을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주는 영상들을 볼 수 있다.
한가위를 맞아 지역특산물을 구매, 선물코자 한다면 ‘랜선으로 맛볼지도’를 통한 온라인 장보기도 가능하다. 이밖에 온라인 가을여행 부루마블 게임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2050명을 대상으로 치킨(50명) 및 3000원권 편의점 상품권(2000명)을 증정한다.
‘지역명사 문화여행 랜선 취향여행’에서는 전국 지역명사의 영상과 소개 글을 본 후 코로나 진정 후 방문을 희망하는 가상상품을 선택해 온라인 예약하고 선택한 이유 등 후기를 남기는 방식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75명에게 경품(무선이어폰 5명, 치킨 20명, 편의점 상품권 50명)을 증정한다. 지역명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019년 지자체 추천심사 등을 통해 위촉한 20명이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