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 2022년형 SM6 출시

입력 2021-10-06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르노삼성 2022년형 SM6는 이지 커넥트 서비스를 강화하고 선호도가 높은 기능을 중심으로 트림 별 기본 사양을 재구성해 경쟁력을 높였다. 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LTE 통신 기반 이지 커넥트 서비스 강화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가 중형 세단 ’SM6’의 2022년형 모델을 5일 출시했다.

지난해 7월 출시됐던 부분변경 모델에 ‘인카페이먼트’, ‘안전지원 콜 서비스’ 등의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는 등 LTE 통신 기반의 이지 커넥트(EASY CONNECT) 서비스를 더욱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객 선호도가 높은 기능을 중심으로 기본 제공 사양을 재구성해 가성비를 끌어올렸다.

나파가죽으로 마감해 고급감을 강화한 인테리어. 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새롭게 추가된 ‘인카페이먼트(In-Car Payment)’는 비대면 주유는 물론, CU 편의점과 식음료 가맹점 메뉴를 차 안에서 주문하고 픽업할 수 있도록 한 차량용 결제 서비스다. 안전지원 콜 서비스인 ‘어시스트 콜’은 긴급 상황 발생 시 24시간 운영 전담 콜센터를 통해 긴급구조 신고 및 사고처리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트림 별 기본 사양을 재구성해 가성비도 높였다. 주력 트림인 TCe 260 LE에는 동승석 파워시트, 앞좌석 통풍시트 및 이지엑세스 등의 시트 편의성을 높였고, 최상위 트림인 TCe 300 프리미에르는 차선 유지 보조, 9.3인치 내비게이션 및 BOSE 사운드 시스템을 기본 사양으로 추가했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