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건강식품 전문 드러그스토어 ‘정몰 을지로본점’ 오픈

입력 2024-01-22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정몰 을지로본점’ 내부 전경. 사진제공|KGC인삼공사

‘정몰 을지로본점’ 내부 전경. 사진제공|KGC인삼공사

온라인몰 ‘정몰’, 오프라인으로 확장
정관장뿐 아니라 타사 제품까지 입점
건기식 제품 체험 통해 고객 니즈 충족
KGC인삼공사가 서울 을지로에 ‘정몰 을지로본점’을 오픈했다.

정관장뿐 아니라 타사 제품까지 입점한 건강식품 중심의 드러그스토어다. 드러그스토어란 의사의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나 화장품, 건강식품 등을 판매하는 잡화점을 말한다.

‘홍삼정에브리타임’, ‘홍삼톤’, ‘활기력’, ‘아이패스’ 등 정관장 대표 홍삼제품을 비롯해 ‘고려은단’, ‘셀렉스’, ‘CJ바이오코어’, ‘아하핏’ 등 국내·외 22개 업체의 유명 브랜드 건강식품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또 ‘에브리타임밸런스’, ‘찐생홍삼구미’ 등 온라인 단독 판매 제품도 구비했다.

점차 세분화되는 고객의 건강니즈를 충족시키고 차별화된 구매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코로나19 이후 체험을 중시하는 소비성향이 강해졌지만, 정작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직접 비교하고 추천받을 수 있는 전문 매장이 부재하다는 고민에서 출발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개방형 온라인쇼핑몰을 표방한 ‘정몰’의 성공 DNA를 오프라인 매장으로 확장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방침이다. 올해 안에 건강식품 특화 드러그스토어를 10여개로 확대하고, 홍삼 외 다양한 소재의 건강식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입점 상품군도 늘린다.

회사 측은 “정관장의 엄격한 품질관리시스템과 헬스케어 노하우를 신규매장에 적용해 차별화된 구매경험을 제공하겠다”고 했다.

정정욱 스포츠동아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