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성에이치에스 글로벌경영, 윤리경영, 실적경영…3대 비전 선포 홈쇼핑 분양 리딩 컴퍼니 입지 확립
오피스텔 주택수 제외 등 부동산 부양을 위한 정부정책 주목, 투명 분양거래 위한 플랫폼사업 준비
부동산 분양 홈쇼핑 전문 기업 태성HS는 2024년을 홈쇼핑 분양 산업계의 독보적 리딩컴퍼니로서의 원년으로 삼고 사세 확장 계획과 더불어 확고한 비전, 사명, 가치관을 제시했다.오피스텔 주택수 제외 등 부동산 부양을 위한 정부정책 주목, 투명 분양거래 위한 플랫폼사업 준비
태성에이치에스는 지난 10년간 국내 홈쇼핑 분양 방송 사업 전문 기업으로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적극적인 투자와 사업 영역 확대를 통해서 명실상부한 기업 도약기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목표다.
2024 ‘비전, 사명, 가치관’으로 정립되는 태성에이치에스의 성장 방향성은 국내 영역에 그치지 않고 글로벌 시장으로까지 시장을 확대하는 글로벌 경영(비전), 투명하고 윤리적인 부동산 거래 환경 구축을 위한 윤리경영(사명), 숫자와 실적으로 평가받는 실적중심경영(가치관)을 의미한다.
이러한 기업 방향성을 발표하며 우선 글로벌경영을 위한 미주 지역을 시작으로 해외 부동산 거래를 위한 물고 트기를 시작했다. 펜데믹 기간을 기점으로 태성에이치에스는 3년여간의 준비기간을 통해서 미주지역 현지 거래처와 부동산 관련 기업간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미국 현지 이민 혹은 학생 유학을 위한 미주지역 부동산 거래에 있어서 좀 더 투명하고 편리한 거래 시스템을 구축하는 원년으로 삼는다는 목표다. 더불어 미주지역 부동산 분양 현장 역시 홈쇼핑 방송을 통해서 진행하는 방안도 모색하고 있다.
투명한 부동산 시장 거래 환경 구축을 위한 윤리경영(사명)은 플랫폼 비즈니스를 통해서 진행된다. 이미 1만명 이상의 부동산 분양 현장 전문인들이 활동하고 있는 부동산 분양 전문인 커뮤니티 디스펀치와 투명한 부동산 거래 문화 확립을 위해 다양한 연계 사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부동산 분양 거래 전문 IT 플랫폼 사업을 상반기 런칭 예정 목표로 최종 마무리 작업에 돌입했다.
마지막으로 부동산 시장 불확실성이 증폭되며 미분양 사태에 대한 우려를 잠식시킬 만큼 확실한 실적 위주의 경영 방침을 확립했다. 60㎡ 이하 오피스텔 주택수 산정 제외 내용 더불어 오피스텔 발코니 설치 허용, 인구감소 지역의 주택을 한 채 더 구입해도 1주택자 특례를 유지하는 ‘세컨드홈 활성화’ 방안 등 2024년 초부터 부동산 관련 다양한 부동산 부양 정부정책에 주목하고 있다. 홈쇼핑 분양 방송 특성상 오피스텔, 생활형숙박시설 등의 분양 현장이 주를 이루는 만큼 명확한 분양률로 부동산 홈쇼핑 분양 1위 기업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겠다는 목표다.
태성에이치에스 측은 “장기 불황과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져가고 있지만 이런 위기 상황일수록 더 큰 시장을 목표로 정도 경영과 실적을 통해서 고객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번 2024 비전을 선포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태성HS 가 되겠다”고 설명했다.
양형모 스포츠동아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