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하고 깔끔해진 새 ‘이슬’ - 진로 [리뉴얼 참이슬 Fresh]

입력 2009-12-23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진로 - 리뉴얼 참이슬 Fresh

국내 소주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 ‘참이슬 Fresh’(알콜도수 19.5도)와 ‘참이슬Original’(알콜도수 20.1도)의 주질을 개선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일원화한 리뉴얼 제품이 17일 출시됐다.

리뉴얼 ‘참이슬 Fresh’는 기존의 천연 대나무숯 정제 공법보다 효과가 약 7배 뛰어난 대나무 활성숯 정제 공정으로 맛이 더욱 깨끗하고 목 넘김이 부드럽게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또 ‘참이슬original’과 BI의 통일성을 강화했으며, 서로 다른 색상의 이슬샘 마크를 적용해 정통성과 맑고 깨끗함의 변별성을 부여했다.

주 상표에 친근하고 소탈한 느낌의 12가지 카툰과 삼행시 형태의 카피를 넣어 술자리에서 공감할 수 있는 재미와 친근감을 부여하기도 했다.

2007년 8월 출시된 이후 ‘참이슬 Fresh’는 기존 국내 소주제품에 사용되는 첨가물인 설탕이나 액상과당 대신 핀란드산 100% 순수 결정과당을 사용해온 웰빙형 고품질 소주. 이번 리뉴얼을 통해 ‘자연주의’를 선언해 향후 제품 개발에 ‘자연친화적 브랜드’로서 방향성을 약속했다.

이를 바탕으로 (주)진로는 ‘참이슬 fresh’ 출시 2개월여 만에 판매량 1억병을 돌파한 데 이어 2007년에는 7억5000병, 작년 2008년에는 무려 8억1천만병을 판매했다.

(주)진로는 이번 리뉴얼 참이슬 출시를 계기로 배우 이민정을 새로운 모델로 선정해 향후 광고 및 마케팅 활동도 ‘자연주의’를 표방하며 적극 전개할 계획이다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