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민아 “첫 유행어 ‘소 먹자’…‘너무너무’ 기뻐요”

입력 2010-10-04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를 통해 ‘CF스타’ 이미지를 벗고 흥행배우로 거듭난 신민아. 그는 “유행어까지 생겼다”며 환하게 웃었다.

■ ‘구미호’ 종영 신민아의 심경

‘구미호’ 된 후 줌마 팬 부쩍 뿌듯
대중성·흥행 모두 잡아 행복해요


“10년 만에 유행어도 생기고, ‘너무너무’ 좋아요.”

그는 양쪽 볼 보조개가 깊이 패일 정도로 환하게 웃었다. ‘신민아의 재발견’이라는 호평 속에 9월30일 끝난 SBS 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드라마가 끝난 지 3일 밖에 지나지 않아서인지 아직도 TV에서 방금 튀어나온 것 같은 사랑스러운 ‘구미호’ 모습 그대로였다. 3일 오후 서울 청담동의 한 카페에서 스포츠동아와 만난 신민아는 “애착이 많았던 작품이었던지라 끝났는지 실감도 안 나고 아직까지 정신이 없다”며 “좋은 결과로 마무리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며 웃으며 말했다.

‘내 여자친구 구미호’는 8월11일 12.7%(TNmS 집계)로 시작해 마지막 회는 21.3%를 기록했다. 같은 시간대 방송한 KBS 2TV ‘도망자 플랜B’를 앞섰다. 방송 내내 KBS 2TV ‘제빵왕 김탁구’와의 힘든 싸움을 시작했지만,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는 데는 역시 신민아의 힘이 컸다.

신민아는 “이렇게까지 큰 사랑을 받을 줄을 몰랐다”며 “드라마 시작 전 가졌던 부담이나 바람이 이루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신민아는 드라마 제작발표회에서 그동안 굳어졌던 ‘CF퀸’의 이미지를 벗고, 연기와 대중성으로 인정하고 싶다는 바람을 밝혔었다.

“광고 속 이미지를 좋아한 분들은 20∼30대였는데, ‘구미호’를 시작한 후에는 10대와 아주머니 팬들이 늘어났어요, 대중적으로 한 발 다가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던 것은 기존에 보여주지 못했던 환하고 발랄한 분위기의 연기를 했다는 거예요.”

그는 드라마 시작 전 “과연 내가 잘할 수 있을까”에 대한 걱정이 컸다고 한다.

“그동안 ‘홍자매’ 작품을 보면 여주인공들이 모두 성공했잖아요. 톡톡 튀는 캐릭터가 ‘신민아라는 배우’와 잘 어울릴까 하는 부담이었죠. 나의 부족한 점을 알기 때문에 드라마에 고스란히 드러날 것 같았고요. 또 이승기와의 호흡도 걱정됐어요.”

하지만 이런 걱정과 달리 신민아만의 매력으로 새로운 ‘구미호’를 만들어냈고, 대중성과 흥행성을 잡는데 성공했다. 그는 데뷔 10년 만에 유행어가 생겼다(?)다고 자랑했다.

“극 중 가장 많이 했던 말이 ‘아 맛있다’였어요. ‘소 먹자’라고 조르고, 먹고 난 후 ‘아 맛있다’고 천진난만하게 말하는 게 재미있었나봐요. 요즘 이게 유행어가 됐다고 하네요. 대중성과 흥행이라는 성적을 받으니까 극중 대사처럼 ‘너무너무너무’ 기쁘네요.”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임진환 기자 photolim@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