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헌터’ BGM “팬들의 요청에 출시 결정”

입력 2011-09-29 18:21:4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드라마 ‘시티헌터’의 BGM(Background Music)가 ‘시티헌터 - The Score(with오준성)’이란 이름으로 29일 공개됐다.

‘The Score’라는 앨범 명은 진혁 감독의 제안으로 탄생하였으며, 음원 공개와 더불어 연주음악으로는 처음으로 뮤직비디오 역시 여러 편 공개 돼 국내는 물론 해외 팬들 사이에서도 시티헌터 BGM 앨범에 대한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시티헌터에 수록된 BGM 전곡을 작ㆍ편곡한 시티헌터 음악감독 오준성 작곡가는 “많은 드라마 OST 작업을 해왔지만 이번처럼BGM에 대한 문의를 많이 받아보기는 처음이다. 드라마가 끝난 뒤라 앨범을 내는 것이 조심스러웠지만 끊임없는 팬들의 요청으로 출시를 결정했다.

시티헌터 음악감독 오준성 작곡가가 야심 차게 준비한 이번 앨범에는 주인공 이윤성(이민호) 테마를 주축으로 하여 음악만으로도 시티헌터 전편을 본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BGM이 대거 수록되어 있다.

박진감 넘치는 스트링 선율과 웅장한 오케스트라 협연이 돋보이는 ‘Hot spade’과 ‘Fire flower’, ‘attention’ 등은 시티헌터 시청자들 사이에서 공공연히 회자되어 왔던 BGM으로 주인공들의 불꽃 튀는 카리스마 대결을 돋보이게 한다는 평을 받은 바 있다.

앞서 선공개 됐던 ‘Sad Run’, ‘Dead or Live’ 등 9곡의 BGM을 포함해 총 24곡에 달하는 방대한 음원이 방출되는 만큼 ‘시티헌터 - The Score’는 음반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킬 전망이다.

한편, 음악감독 오준성 작곡가는 ‘꽃보다 남자’, ‘검사 프린세스’, ‘마이 걸’, ‘마녀유희’, ‘맨땅에 헤딩’ 등을 통해 이미 검증 받은 드라마 음악감독 겸 작곡가이다.

사진출처|포레스트미디어

동아닷컴 홍수민 기자 sumin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