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PD “여성부의 존재 이유 알려달라”

입력 2011-10-12 10:28:5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최근 여성부가 휘둘러 온 심의의 칼날에 대한 기준과 필요성에 대해 의문이 제기 되고 SM 큐브 엔터테인먼트 등이 소송에서 승소하는 등 판결이 나고 있음에도 여성부 심의 가 존속 되고 있는데 대해 조pd는 그 존재의 이유가 무엇인가에 대해 의문을 표했다.

데뷔 때 부터 심의와 표현의 자유에 대한 강한 논란을 불러왔던 장본인 이기도 한 조pd는 5년 만에 발표한 새 정규 앨범 수록곡 32곡 중 단 2곡만을 방송 심의에 넣었다고 밝혔다.

이는 두개의 cd에 16곡씩 담은 앨범 중 하나는 아예 심의에 넣지 않고 자유롭게 만들었다는 뜻이다.

그는 “곡을 쓰면서 굳이 심의를 의식하지 않는다. 창작의 기간동안엔 다른 모든 것을 배제하고 작업에 집중하고, 곡이 완성된 후 마케팅의 기간 동안 완성된 마스터를 가지고 퍼즐을 하는 식이이다. 완성 시켜 놓고 보니 32곡 중 요즘 심의 기준으로 방송 가능한 곡은 두곡 정도라 나머지는 아예 심의를 넣지도 않았다”고 밝혔다.

그는 “창작자들을 점점 더 이렇게 소극적으로 몰아가는 이런한 기준들이 과연 문화 발전을 촉진하는 지 저해 하는지 범국민적 인 의견이 모아져야할 때” 라며 말을 맺었다.

조pd가 심의에 넣지 않은 CD1에는 정치, 경제, 금융, 사회 적인 주제 들이 다루어 진 것으로 소속사는 전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