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송페’, 음향사고 등 미숙한 진행에 빈축

입력 2011-10-16 14:21:11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시아 송 페스티벌. 스포츠동아DB

‘아시아 최대 음악축제’를 표방한 ‘2011 아시아 송 페스티벌’(이하 아송페)이 음향사고와 공연 지연 등 미숙한 진행으로 빈축을 샀다.

15일 대구시 대흥동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송페’는 4만 여 아시아 음악팬들이 모인 가운데 한국과 중국, 일본 등 6개국의 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해 공연을 펼쳤다.

하지만 ‘아송페’는 처음부터 삐걱거렸다. 당초 5시부터 시작되기로 했던 국내 신인가수 쇼케이스가 40분여 지연돼 ‘아송페’ 본 공연도 지연됐다. 아울러 공연 막바지에 쏟아진 비로 또 다시 공연이 지연돼 폐막까지 늦어져 관람객들이 귀가에 큰 불편을 겪었다.

특히 이날 공연의 하이라이트였던 소녀시대와 슈퍼주니어 무대에서는 음향사고와 영상사고가 발생해 이들이 무대를 다시 시작하는 해프닝을 겪었다.

소녀시대가 ‘런데빌런’을 부르던 중 반주음악이 반 박자 정도 늦어지는 사고가 발생하고 마이크의 음향도 나오지 않았다. 결국 소녀시대는 공연 시작 20초 만에 관객들에게 사과하고 다시 처음부터 무대를 꾸몄다.

슈퍼주니어 무대에서는 이미 순서를 마친 소녀시대의 영상이 전광판에 나타나 관객들을 어리둥절하게 했다.

또한 이날 비가 예보됐지만 주최 측은 우천에 대한 대비를 전혀 하지 않아 공연 막바지 쏟아진 비에 공연을 일시 중단해 관객들에게 불편을 끼쳤다.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