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아 교수의 6색 요가] 허벅지 통통통 혈액순환 술술술

입력 2011-10-19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 무릎을 세우고 앉아서 발목, 종아리 허벅지 옆면 근육을 두드려준다. 각 20회 반복.

2. 엉덩이 옆면 근육과 뒷부분 허리 모두 전체적으로 두드려준다. 각 20회 반복.

3. 무릎으로 서서 중심을 잡고 양팔을 앞으로 쭉 뻗어준다.

4. 왼쪽무릎을 뒤로 접어 양손으로 왼발을 잡고 엉덩이에 붙인다. 10초 정지, 좌우 교대 3회 반복.

유도하는 것 역시 아내의 몫이다. 아무리 봐도 정 줄 구석 하나 없이 퍼진 모습과 자다 깬 얼굴, 부스스한 머리 스타일을 하고 있는 목석 같은 마누라를 그 누가 사랑하랴? 입장을 바꿔 생각해도 여성미 물씬 풍기며 애교 만점의 여성에게 눈길이 가는 것은 인지상정일 것이다. 곁눈질하는 남편 꼬집기에 급급한 주부들에게 조언하고자 한다. 한 여자와 살아도 열 명의 여자와 살아가는 느낌으로 내 남편을 사로잡자. 현모양처, 여우같은 내숭덩어리, 지적이고 당당한 커리어우먼 스타일, 섹시한 요부 등 다양한 컬러로 변신하자. 남편으로부터 받는 선물 중 주부를 가장 행복하게 만드는 것은 무엇일까? 가장 값진 선물은 이 세상에서 가장 강한 흥분과 사랑이 아닐까?

주부들의 골반과 하체를 풀어주고 강하게 만드는 주부 요가를 수련하여 남편을 구속하자.


※ 효과
1. 경직된 다리 전체의 근육을 부드럽게 이완시킨다.
2. 피로 회복 및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다리의 부기를 가라앉힌다.
3. 하체를 강화하고 다리라인을 아름답고 탄력있게 만들어준다.
4. 골반의 컨디션을 좋게 하고 울혈을 풀어준다.


※ 주의: 주먹으로 두드려주며 마사지시 심장에서 먼 쪽부터 시작하여 세심하게 풀어준다.


글·동작 최경아
상명대학교 평생교육원 교수|MBC해설위원|국민생활체육회 자문위원
저서: 100일 요가(결코 아깝지 않은 내 몸 투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