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의 神 유재석의 성공신화 분석해보니…

입력 2012-01-13 16:35:27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한민국에서 대중들의 동경과 부러움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스타들의 가치는 어느정도나 될까?

15일 방송되는 MBC 라이프 ‘대박의 비밀 돈방석’에서는 국민MC 유재석의 성공신화를 전격 분석해본다.

몸을 사리지 않고 뛰어드는 적극성과 뛰어난 매너와 재치까지 겸비한 이 시대 최고의 MC 유재석이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로 누구나 인정할 수밖에 없는 성실함에 있다. 3사 방송사의 황금시간대에 출연하고 있는 유재석은 스튜디오, 버라이어티 할 것 없이 다양한 분야에서 종횡무진하는 모습 뒤에는 피나는 노력과 성실함이 밑바탕으로 깔려 있다.

프로그램을 맡아서 진행하게 되었을 때 스태프와 끊임없이 전화하면서 물어보고, 다양한 각도에서 의견을 제시한다. 또 뭘 하든지 몸을 사리지 않는 진행으로 프로그램의 활기를 이끌어 내 최고의 위치에 있으면서도 오만하거나 변했다는 이미지를 피할 수 있는 것이다.

두 번째로 뛰어난 매너이다. 같이 촬영하는 스태프들이나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게스트들에게 유재석은 언제나 친절한 매너를 발휘한다. 실제로 유재석은 MBC ‘무한도전-정총무가 쏜다’ 편을 진행하는 중 공덕동의 한 전집을 방문했는데 만나는 사람들마다 인사를 하고 포옹을 해줬다는 후문.

또한 다른 프로그램에서 여성 게스트들을 배려하는 모습들이 발견돼 시청자들에게 자상하고 착한 남자의 이미지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것이다.

최고의 자리에 있는 사람답지 않은 겸손함과 뛰어난 매너, 재치로 국민 MC의 자리에 오른 유재석의 성공 비결은 1월 15일 오후 11시 MBC라이프 ‘대박의 비밀 돈방석’을 통해서 방영된다.

사진제공ㅣMBC라이프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