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통토크] 김종민 “사귀는 여자? 없습니다 100% 진실!”

입력 2012-01-30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종민은 ‘화통토크’를 통해 트위터를 처음 경험했다. ‘트위터 초보’를 위해 팀 동료 신지와 빽가가 가세해 활력을 불어넣었다. 아래 작은 사진은 김제동의 ‘토크콘서트’ 게스트 출연을 위해 방문한 광주광역시의 한 유명 음식점에서 촬영한 트위터 ‘인증샷’. 사진제공|PK미디어

■ ‘허허실실’ 예능의 고수 김종민 With 신지+빽가

1박2일 잔류?
글쎄요

어리바리는 설정?
했던 말 또 하고…
진짜 내 모습!

코요태의 장수 비결?
서로 이해하고 응원하고…


트위터로 팬들과 실시간 소통하는 ‘화통토크’(@sdongenter)의 열두번 째 주인공은 코요태의 김종민이다. 인기 예능프로그램 ‘1박2일’의 활약과 새 싱글 ‘했던 말 또 하고’를 통해 요즘 한참 바쁜 그에게 팬들은 다양한 질문을 쏟아냈다.

그런데 트위터에 공지를 띄운 지 이틀이 지났는데도 팬들의 많은 질문에 대한 김종민의 대답이 올라오지 않았다. 기다림이 길어지자 점차 팬들의 실망과 의구심이 커졌다. 그러던 마지막 날, 마침내 김종민이 트위터에 조심스럽게 글을 올리기 시작했다. “전 스마트폰도 아직 서툴러요 ㅎㅎ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그렇다. 김종민은 트위터를 해본 적이 없어, 하는 방법을 몰랐던 것. 그동안 트위터에 대해 공부도 하고 팀 동료 신지와 빽가의 도움을 받아 시작할 수 있었다. 그래서 이번 김종민의 첫 트위터 여행에는 신지와 빽가가 그를 돕기 위해 동참했다.

● 트위터의 신세계에 푹 빠진 김종민


- 오! 저번에 한 멘션을 늦게라도 해주시다니 영광이예요ㅜㅜ감사해요 (@byunyujin)

“감솨∼∼∼트윗 배우느라 좀 늦었어요, 제가 지금 이렇게 하는 게 여러분들께 답들이 되고 있는거죠???”

# “트윗 열공 후 불꽃 트윗 트윗∼∼제가 잘 하고 있는 거 맞나요??”


- 트위터 초보자이신가요?ㅎㅎ (@yangguswjd)

“태어나 처음입니다, 저 트윗 없거등요. 하하하”


- 종민 오빠에게 계정을 만들어주세요. 착한 신지언니.. (@Cute_dawool)

“나=신지, 맨날 눈 빨개질꺼에요, 트윗하느라구요.”


- 신지언니∼∼종민오빠 실제로도 이렇게 착하시죠??ㅠㅠ (@Ming_Hyo)

“ 나=신지, 착하죠, 착해서 탈이죠, 장가를 보내야할텐데 ㅎㅎㅎ 참 좋은사람=종민”
# “아 갑자기 글이 많아지네요∼ 저=종민, 신지랑 빽가는 이름 밝히면서 틈틈히 남기는 중”

# “나=빽가, 종민의 므흣한 저 미소, 신났나보다, 트위터로 신세계를 만나게 된 종민씨∼∼얼마나 행복할꼬!!”



● “지금 만나는 사람 없습니다. 100% 진실!”


- 오빠!!!! 완전 팬이예요 난 오빠의 어리바리 그런 성격이 너무 좋아요 ㅋㅋㅋ(@HEEJ096)

“ㅋㅎㅎ 아 이거 창찬인가요?”


- 아래로 몇까지 연애가능해요?! 위로는? (@JONGMINee_)

“하∼∼제가 그런거 생각하기에는∼∼∼그냥 사랑해 주신다면 ㅎㅎㅎ”


- 나도 여자친구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느끼는 순간은 (@rookeroo)

“지금 이순간이요.^^”


- 하핫^^ 요새 만나는 사람 있나요? 진실 100프로 대답해줘용. (@ohnuna)

“진실 100% 없습니당∼∼ㅎㅎ”


- 짓궂은 질문하면 혼나겟죠?ㅋㅋㅋㅋ (@o0ELF0o)

“혼나봐야 트윗에서 일 뿐.”


- 김종민형 남자로써 사랑해요♥ (@hobinpark)

“ah∼∼∼∼남자로써라는 건? ㅋㅋㅋㅋㅋ”
# “나=신지∼∼제동오빠 광주콘서트 게스트 끝나고 밥 먹으러 갑니당∼근데 종민오빠 은근 인기쟁이네요 ^^”

# 광주 육전명가에서 인증샷∼∼나갑니다잉 이렇게 하면 사진이 나가는거겠죠???

# “나=빽가, 종민이 트윗 날리는 동안 우리가 육전을 책임지겠다, ㅋㅎ”

● “1박2일 시즌2 잔류?”


- 하하하 정말 김종민오빠 맞아요? 오빠 화이팅!!!!ㅋㅋ 1박2일 너무너무 좋아요^^” (@peipei0317)

“자∼∼다같이∼∼1박2일 ㅎ”


- ‘1박2일’ 촬영하면서 제일 힘들었었던 때가 언제인가요? 1박2일 광팬이에요 ♥ (@sjy80333)

“겨울바다에 들어갔을 때요 ㅎㅎㅎ 정말 너무 추워요.”


- 1박2일에서의 캐릭터가 실제 성격이신가요?ㅋㅋ정말 궁금해요!!!! (@o0ELF0o)

“네 전 제 모습 그∼∼대로 1박2일은 리얼이니까요^^”


- 1박2일 시즌2 잔류하시는거에요??? (@kimys195)

“아직 결정난건 없음돠∼∼∼뭐든 열심히 하는 김종민이 되겠습니다.”


- 1박2일하면서 제일 감동 깊은 일이 뭐였어요???(@mylove2ing)

“시청자들과 함께한 코너들이 늘 최고죠^^”


- 오빠는 1박2일 멤버 중에 어떤 멤버가 가장 좋으세요?????? (@chaeeun13)

“정말 거짓말 아니고 다 좋아여, 엄마아빠 누가 좋으냐는 그런 질문처럼, 이제는 정말 패밀리죠, 누가 나오던 1박2일 사랑해주세요”


- 와∼^^ ‘1박2일’ 대만에 한번 오셨으면 좋겠어요. 우리가 대만에서 오빠들 응원할게요♥♥♥ 1박∼∼∼ ∼2일(^_^ y)♥ (한국어 잘 못해요 Sorry...ㅎ) (@peipei0317)

“와∼ 한국어 저보다 잘하시는 듯∼∼ 더 열심히해서 1박2일도 코요태도 대만에 가보겠습니다.”

● 코요태의 인기 비결은?


- 코요태의 노래 중 가장 애착이 가는 곡은? (@stella_kwon)

“당연 모두 다 좋고 기억에 남지만 데뷔곡인 ‘순정’이 애착이 가네요.^^”


- 신지 언니∼∼ 그분이랑 오래오래 가세요∼∼ 그리고 이번활동 끝나고 다음 활동계획은 어떻게 되세요???? 신지언니와 빽가오빠 유닛활동 사실인가요? (@gainna96)

“나=신지, 다양한 계획들로 찾아뵐께요∼ 감사해요∼∼므흣^^”


- 코요태로 활동하면서 제일 기쁘고 뿌듯했던 적은 언제인가요?ㅎ (@13SJsjelf)

“초기도 좋았지만 역시 빽가가 건강해져서 함께하는 지금이 참 행복하네요, 바로 짐∼∼롸잇나우”


- 아참 빽가 오빠는 이제 안아프신가요?ㅠㅠ (@SJ_bluebaby)

“나=빽가, 네 늘 조심하고 있고요, 긍정의 마인드, 긍정의 힘, 그리고 여러분들 덕입니다.”


- 코요태가 꾸준히 인기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은 먼가여?ㅎㅎㅎ(@ji__eun_sj)

“멤버 서로 이해하며 서로를 응원하는거요∼∼그리고 여러분이 계시니까∼∼”


- 오빠∼ 인도네시아에서 팬들에게 인사하십시오∼∼. 우리는 인도네시아에서 Koyote 공연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도 1 N 2 D를 보고있습니다. (@NamaSayaPuspita)

“하이데얼∼∼ 인도네시아∼∼∼∼^^ 와우∼∼1n2d 이거 잘 기억해뒀다가 언제 써먹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 “대만, 말레이시아,터키,인도네시아 등등 많은 곳에서 멘션 날려주신분들 넘 감사드려요, 좋네요, 직접 얘길 나눈다는게, 지금 함께라는게 말이죠, 괜히 울컥해요, 기운이 납니다, 뭔가 뜨거운 기운∼∼당신이 코요태의∼김종민의∼ 원천에너지입니다!! 댜릉해요.”


※ 트위터 현장을 생생하게 전하기 위해 맞춤법에 맞지 않는 일부 단어나 표현을 그대로 게재했습니다.

정리|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mangoostar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