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쌍, 아이유까지? 초호화 인맥 릴레이 쇼 ‘대단해’

입력 2012-05-17 10:42:4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리쌍의 새 앨범 홍보를 위해 국민 여동생 아이유까지 발 벗고 나섰다.

리쌍 길의 트위터를 통해 개최된 ‘리쌍 8집 선공개곡 제목 알아맞추기' 초성 게임이 대한민국 최고 톱스타들의참여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초호화 인맥 릴레이쇼의 마지막을 아이유가 장식했다.

16일 길의 트위터를 통해 공개된 아이유의 마지막 힌트를 비롯해 이번 릴레이쇼에는 조인성, 황정민, 카라, MBC 무한도전팀, 고현정 등 아이돌에서부터 배우까지 각 분야별 최고의 스타들이 힌트 도우미로 참여하는 등 오랜 시간 연예계 활동을하며 얻은 리쌍만의 우월한 인맥이 고스란히 증명되고 있다.

힌트로 공개된 17개의 자음과 모음을 조합해 이번 리쌍 8집 앨범의 선공개곡 제목을 알아맞추는 이 초성 게임은 오늘 낮 12시정답 공개와 동시에 같은 날 자정 선공개곡이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전격 발표될 예정이다.


리쌍만의 획기적인 앨범 프로모션 방식 또한 눈길을 끌고 있다.

리쌍은이번 ‘8집 선공개곡 제목 알아맞추기' 초성 게임뿐 아니라 'TV를 껐네 - 미친 인맥 릴레이쇼' 등 언제나 독특하고 다양한 프로모션 방식으로 이슈를 일으키곤 했다. 단순히음악을 들려주는 것에서 벗어나 매번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려 노력하는 리쌍의 진심과 보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센스가 돋보이고 있다.

리쌍은 오늘 자정 발표되는 8집 앨범의 선공개곡을 시작으로 23일 두 번째 선공개곡 '너에게 배운다'와 25일 타이틀곡 'Someday'를발표한다.

앨범 전 수록곡의 높은 퀄리티로 타이틀곡을 선정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했다는 리쌍은 좀 더다양한 색깔의 음악을 대중들에게 들려주기 위해 2개의 선공개곡 발표 후 타이틀곡을 공개한다는 이색적인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리쌍은 오늘 자정 8집앨범 첫 번째 선공개곡으로 가요계에 컴백할 예정이며, 7월 14일~15일 올림픽홀에서 열리는 '리쌍극장 시즌2'를 시작으로 전국 투어 콘서트를 진행한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