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쌍, 25일 8집 전곡 공개 ‘음원차트 초토화 예고’

입력 2012-05-24 17:14:17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힙합 듀오 리쌍. 사진제공|정글 엔터테인먼트

리쌍이 25일 자정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3년 만에 8집 앨범 'Unplugged'(언플러그드)를 발표한다.

리쌍은 팀 결성 10주년을 기념하여 만든 8집 앨범을 통해 음악의 가장 기본적이고 본질적인 언플러그드 사운드를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그들은 이번 앨범을 통해 힙합 뮤지션에서 '리쌍 유랑 극단'이라는 밴드로 변신한다고 알려져 음악 팬들의 기대가 모이고 있다.

리쌍이 정규 앨범 발표에 앞서 선공개한 '겸손은 힘들어'와 '너에게 배운다 (MyLove)'는 공개와 함께 주요 음원 사이트의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현재까지도 최상위에 랭크되어 있다.

앨범 공개에 앞서 길의 트위터를 통해 공개된 타이틀곡 'Someday(썸데이)'의 티져 영상도 화제를 모았다.

공개된 티져 영상에서 리쌍은 윤도현과 함께 라이브 밴드의 모습을 선보이고 있어 언플러그드 본연의 아날로그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리쌍은 최초로 락발라드를 타이틀곡으로 선정하며 극적인 이미지 변신을 꾀한다는 계획.

한편, 리쌍은 25일 자정 8집 'Unplugged'(언플러그드)를 공개한다. 또 오는 7월 14일과 15일 양일간 올림픽홀에서 '리쌍극장 시즌2'를 시작으로 전국 투어에 돌입한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