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한나 싸이에게 보낸 엄지손가락 찬사, 알고보니 ‘거짓!’

입력 2012-09-13 14:38:1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리한나 엄지 반응

세계적인 팝가수 리한나의 싸이에 대한 ‘엄지 반응’이 거짓으로 드러났다.

12일 방송된 SBS ‘한밤의 TV연예’에서는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LA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진행된 ‘2012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이하 MTV VMA)에 참석한 싸이 모습을 집중 보도했다.

‘MTV VMA’ 무대에서 싸이는 ‘강남스타일’에 맞춰 ‘말춤’을 선보여 케이티 페리, 리한나 등 스타들을 비롯한 수많은 관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특히 싸이의 ‘말춤’에 열광하던 케이티 페리와 달리 리한나의 반응이 냉담해 시선을 집중시켰다. 이에 ‘한밤의 TV연예’에서 리한나가 엄지손가락을 치켜든 모습을 공개했다. 이어 리한나도 싸이의 무대에 흡족했다고 소개했다.

리한나 엄지 반응


하지만 이는 누리꾼들에 의해 거짓으로 밝혀졌다. 리하나의 ‘엄지 반응’은 세계적인 힙합가수 릴 웨인의 무대에 대한 감정 표현이다. 릴 웨인은 ‘MTV VMA’ 무대에서 관객들과 호흡하며 멋진 공연을 펼쳤다. 리한나는 그 모습에 ‘멋지다’는 의미로 엄지손가락을 치켜들었다. 아쉽게도 싸이에게 최고라는 찬사를 보냈던 건 아니었던 것. 당시 웨인이 공연한 영상을 풀버젼으로 보면 리한나가 웨인에게 엄지손가락을 들어 올렸음을 확인할 수 있다.

화면을 내보낸 방송사 측은 아직 이에 대해 구체적인 언급이 없는 상태다.

사진출처|‘리한나 엄지 반응 거짓’ 영상캡처·방송캡처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