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착한 순대집 2. 착한 빵집 3. 착한 메밀국수집 4. 착한 백숙집 5. 착한 두부집 6. 착한 떡집. 사진제공|채널A
종합편성채널 채널A가 개국 1주년을 맞아 ‘이영돈 PD의 먹거리 X파일’의 ‘착한식당’ 특집 ‘착한식당 베스트’를 3시간 연속 방송한다.
‘이영돈 PD의 먹거리 X파일’은 외식업계에 만연한 불량 음식 재료의 사용 실태를 파헤치며 나쁜 먹을거리 고발에 그치지 않고 좋은 음식 재료를 쓰는 ‘착한식당’을 찾아내 소개해 호평 받았다.
‘착한식당 베스트’는 그동안 방송된 21개의 식당 중에 6개의 식당을 엄선해 방송한다. 매일 아침 아내와 직접 착한 순대를 만드는 이채호 씨와, 직접 밀을 제분하고 천연 효모를 개발해 빵을 만드는 착한 빵집의 주인공 이호영 씨가 각각 첫 번째와 두 번째의 주인공이다. 뒤를 이어 착한 메밀로 순 메밀국수를 만드는 강원도의 식당과, 자연에서 기른 건강한 닭으로 닭백숙을 요리하는 경기도 용인의 식당이 다시 전파를 탄다. 또 30년째 국산 콩으로만 두부를 직접 만드는 두부집, 첨가물을 넣지 않고 천연 재료만을 사용해 떡을 만드는 식당까지, 지금까지 ‘이영돈 PD의 먹거리 X파일’이 소개한 ‘착한 식당’들을 차례로 소개한다.
12월2일 오후 7시50분부터 90분씩 1, 2부로 나눠 총 3시간 연속 방송된다.
김민정 기자 ricky33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ricky3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