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혼’ 이지연 누구? ‘바람아…’ 하이틴스타→셰프로 승승장구

입력 2013-05-09 16:06:2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출신 요리연구가 이지연이 최근 약혼한 사실이 알려졌다. 사진출처 | 이지연 미니홈피

‘바람아 멈추어다오’ 이지연 약혼…누구?

가수 출신 요리연구가 이지연이 미국인 남자친구와 약혼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다.

최근 이지연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약혼 사실을 알렸다. 결혼시기를 묻는 친구에 질문에는 “아직 모른다. 이달 한국에 들어가서 부모와 상의할 예정이다”라고 답했다.

이지연의 남자친구는 현재 미국 애틀랜타에서 운영 중인 바비큐 전문점 ‘에어룸 마켓 비비큐’를 함께 운영 중인 미국인 요리사 코디 테일러다.

1987년 1집 앨범 ‘그때는 어렸나봐요’로 데뷔한 이지연은 ‘난 사랑을 아직 몰라’ ‘바람아 멈추어 다오’ ‘그 이유가 내겐 아픔이었네’ 등 다수 히트곡을 남겼다.

이후 1990년 돌연 미국으로 가 그룹 ‘히파이브’ 출신 사업가 정국진 씨와 결혼했으나 2008년 이혼했다.

홀로서기에 나선 이지연은 2007년 프랑스 유명 요리학원 ‘르 코르동 블뢰’ 애틀랜타 분교에 입학, 2009년 미국 동남부 요리대회에서 대상을 받고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미국요리대회에서 2위를 수상했다.

그가 개발한 ‘코리안 바비큐 샌드위치’는 미국 남브 애틀랜타이저 신문이 주최한 ‘2011 애틀랜타 베스트 요리 10선’의 국제부문에서 6위에 올라 주목받았다. 또 미국의 음식전문채널인 쿠킹채널의 인기 프로그램 ‘유니크 잇츠’를 통해 미 전역에 소개되기도 했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