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나면 무서운 동물들 ‘울버린 곰, 퓨마도 도망갈 정도?’

입력 2013-11-19 09:38:4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화나면 무서운 동물 울버린.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화나면 무서운 동물들’

‘화나면 무서운 동물들’ 명단이 공개돼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화나면 무서운 동물들’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게재됐다.

공개된 ‘화나면 무서운 동물들’ 목록에는 북극곰, 코뿔소, 족제비, 오소리, 울버린 등의 동물들 이름이 적혀 있다.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북극곰은 북극 동물 중 최상위 포식자로 알려졌다. 북극곰은 배가 고프거나 화가 나면 성격이 포악해져 물개를 포함한 포유류 등을 잡아먹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뿔소는 커다란 뿔로 자기 영역에 들어온 짐승들을 위협하며 상대방을 뿔로 들이 받는다.

영화 제목으로도 유명한 족제비 과 동물 울버린은 성질이 사납고 몸에서 악취가 나서 울버린이 접근하면 곰이나 퓨마 같은 맹수들도 자기 먹이를 버리고 도망간다고 한다. 또 사슴 등 자기보다 몸집이 큰 동물도 잡아먹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도 아프리카 코끼리, 회색 곰 등이 ‘화나면 무서운 동물들’로 꼽혔다.

한편 ‘화나면 무서운 동물들’ 명단을 접한 누리꾼들은 “화나면 무서운 동물들 울버린 사납네”, “화나면 무서운 동물들, 울버린은 처음 들어본다”, “화나면 무서운 동물들, 울버린 영화 제목만이 아니었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