딕펑스, 연말 콘서트 3분만에 매진 ‘티켓파워’

입력 2013-11-19 09:28:39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4인조 밴드 딕펑스가 3분만에 공연 티켓 3천장을 매진시키며 막강한 티켓 파워를 과시했다.

딕펑스는 오는 12월 28일,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서 열리는 연말 공연 '딕펑스 2013 진짜 마지막 콘서트 <찍지 말고 뛰어!>’의 티켓을 지난 18일 오후 5시, 인터파크를 통해 오픈, 3분 만에 매진을 기록하며, 12월 콘서트 대란 속에서 공연계의 신흥 강자로 급부상했다.

올해 5월, 단독콘서트 ‘딕펑스쇼’(DICKPUNKSHOW)를 시작으로 8월에는 ‘베리 딕펑스’(Very Dickpunks)와 10월에는 앵콜 콘서트 ‘땡유 베리 딕펑스’(Thank you Very Dickpunks) 등 매 콘서트마다 매진 행렬을 기록하며, 신인 밴드로서 공연형 가수로서의 위상을 자랑하면서, 지속적인 티켓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특히 딕펑스는 밴드의 장점을 가장 잘 살려낸 탄탄한 팀워크를 통해 뛰어난 연주실력을 보임은 물론, 보컬 김태현의 탁월한 가창력과 모든 멤버들의 재치 있는 입담까지 합쳐지며 관객들을 쥐락펴락해왔다.

딕펑스 측은 그동안 관객들이 공연 중 사진 찍기에 열중하느라 제대로 공연을 만끽하지 못했던 점이 가장 아쉬웠던 부분이라고 전하며, 이번 공연에서는 사진에 대한 강박관념을 버리고 공연에만 집중하자는 의미를 담아 ‘찍지 말고 뛰어!’라는 타이틀을 지었다는 후문이다.

소속사 TNC 엔터테인먼트 측은 “2013년 5월, 첫 단독 콘서트를 시작한 딕펑스가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 속에 매 공연마다 매진사례를 기록하며, 이제는 공연형 가수이자 밴드인 ‘딕펑스’만의 브랜드를 확실히 다져나가고 있다. 특히 ‘찍지 말고 뛰어!’가 올해 마지막 콘서트인 만큼 멤버들은 팬들과 하나되어 호흡하는 공연을 준비하기 위해 연습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딕펑스의 ‘2013 진짜 마지막 콘서트 <찍지 말고 뛰어!>’는 오는 12월 28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