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K어린이집 보육교사 구속영장 신청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충격

입력 2015-01-14 20: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천 K어린이집 보육교사 구속영장 신청.

인천 K어린이집 보육교사 구속영장 신청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충격

보육교사 구속영장 신청 인천 K어린이집, 보육교사 구속영장 신청 인천 K어린이집, 보육교사 구속영장 신청 인천 K어린이집, 보육교사 구속영장 신청 인천 K어린이집.

인천의 한 어린이집에서 보육교사가 4세 어린이를 폭행한 정황이 포착돼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당시 장면이 담긴 폐쇄회로(CC)TV가 공개돼 충격을 주고 있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13일 “8일 낮 12시 50분경 인천 연수구의 모 어린이집 보육교사 A씨(33·여)가 자신의 딸 B양(4)을 폭행했다”는 부모의 신고가 들어와 수사 중이라고 전했다.

경찰은 해당 어린이집 CCTV 화면을 통해 A씨가 손으로 B양의 머리를 강하게 내리쳐 의자 아래 바닥으로 쓰러뜨린 사실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그 이유는 남긴 김치를 억지로 먹이다 B양이 이를 뱉어 냈기 때문.

CCTV 영상에는 A씨가 자리를 떠나고 난 뒤 B양이 자신이 뱉어낸 음식물을 닦아내는 장면도 담겨 있다. 이같은 장면을 원생 10여 명이 겁을 먹은 듯 교실 한 쪽에 무릎을 꿇고 앉아 지켜보고 있는 장면도 포착됐다.

이번 폭행은 같은 어린이집에 다니는 다른 원생이 부모에게 이 사실을 알려 피해학생 부모가 이를 전해 들으면서 밝혀졌다.

경찰의 조사가 시작되자 해당 어린이집에서 과거에도 폭행이나 가혹행위가 있었다는 학부모의 제보가 이어졌다. 경찰이 CCTV 화면을 추가로 확보해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경찰은 폭행 사실이 밝혀지면 해당 보육교사에 대해 아동복지법상 학대죄 등을 적용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폭행 사실을 시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육교사 구속영장 신청 인천 K어린이집, 보육교사 구속영장 신청 인천 K어린이집, 보육교사 구속영장 신청 인천 K어린이집, 보육교사 구속영장 신청 인천 K어린이집. 보육교사 구속영장 신청 인천 K어린이집. 사진=‘보육교사 구속영장 신청 인천 K어린이집’ 방송캡처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