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감 주는 식품은? 발효식품에 풍부한 ‘프로바이오틱스’ 풍부하다면 OK

입력 2015-05-12 14: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행복감 주는 식품
/여성동아DB

행복감 주는 식품은? 발효식품에 풍부한 ‘프로바이오틱스’ 풍부하다면 OK

‘행복감 주는 식품’

행복감 주는 식품이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달 27일(현지시간) 헬스닷컴은 행복감 주는 식품 6가지를 소개했다.

행복감 주는 식품 첫 번째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식품이다. 프로바이오틱스는 그릭 요거트, 김치, 자우어크라우트(독일식 김치로 소금에 절인 양배추), 케피어(우유를 발효시킨 음료)등 발효식품에 풍부하다.

네덜란드 라이덴 대학 연구팀은 최근 생균제(요구르트)가 부정적인 생각을 감소시켜 우울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이는 장내 유익균 증가가 정신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보여줬다.

행복감 주는 식품 두 번째는 과일과 채소다. 과일과 채소는 최고의 우울증 치료제로 꼽힌다. 과일과 채소에는 우울증 위험을 낮춰주는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이다.

행복감 주는 식품 세 번재는 다크초콜릿이다. 다크초콜릿 에 들어있는 항우울 성분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한다. 한 연구에 따르면 스트레스가 심한 사람이 2주일 동안 매일 630g의 다크 초콜릿을 먹었더니 코르티솔을 비롯한 스트레스 호르몬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나 스트레스 감소에 효과가 있음을 입증했다.

행복감 주는 식품 마지막은 녹차다. 녹차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인 테아닌은 압박감 속에서도 평온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또한 하루에 녹차를 5잔 이상 마시는 사람은 1잔 이하로 마시는 사람에 비해 스트레스 지수가 20% 정도 낮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행복감 주는 식품’ ‘행복감 주는 식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