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스타’ 황석정, 맡았던 역할보니 “사채업자 여왕, 탈북 주민, 사기꾼”… ‘센언니 등극’

입력 2015-05-14 09: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MBC ‘라디오스타’ 캡처

‘라디오스타’ 황석정, 맡았던 역할보니 “사채업자 여왕, 탈북 주민, 사기꾼”… ‘센언니 등극’

‘라디오스타 황석정’

‘라디오스타’ 황석정이 화제인 가운데, 황석정이 데뷔 이후 센 역할만 줄곧 맡아왔다고 고백했다.

황석정은 최근 진행된 OBS ‘독특한 연예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연기자가 된 후 예쁘지 않은 역할만 맡아왔다고 밝혔다.

황석정은 “너무 다양하게 해서 잘 모르겠다. 정말 사기꾼, 간첩, 탈북 주민, 그다음에 형사, 깡패, 사채업자의 여왕 역도 했었다”라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한편 라디오스타 황석정이 서울대 졸업 후 한예종 입학 당시를 떠올렸다.

지난 13일 방송된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에는 ‘자취하는 남자! 잘 취하는 여자!’ 특집으로 신화 김동완, 장미여관 육중완, M.I.B 강남, 배우 황석정이 출연해 화려한 입담을 과시했다.

이날 황석정은 서울대 국악과 졸업 후 연기를 위해 한국예술종합학교 입시를 준비했던 당시를 떠올렸다.

황 석정은 “1기 모집할 때 시험에서 떨어졌다고 들었다”는 MC의 말에 “1기에 장동건, 오만석, 이선균 등이 있었다.생긴게 이렇다 보니까 어디를 가나 듣는 말이 S대를 다녔을 때도 그 학교 학생으로 안 봐줬고, 국립극단에 연극하려고 들어가면 수위들이 막았다. 노숙자인줄 알고”라며 외모로 인해 겪었던 사연을 고백했다.

이어 “저의 행색만 보고 판단해버렸다. 시험보러 들어가서 역에 몰입해서 연기를 하는데 그 모습을 본 심사위원이 ‘쟤는 분명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자기가 오랫동안 교육을 담당해 왔는데 ‘저런 애는 분명 정신적인 문제가 있다’며 시험에서 떨어뜨렸다”고 고백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라디오스타 황석정’ ‘라디오스타 황석정’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