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시청률 6.4%…3주 연속 최고 수치 경신

입력 2015-07-01 11: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백종원 매직이 또 한 번 안방극장을 강타했다.

tvN ‘집밥 백선생’이 3주 연속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폭발적인 상승세를 이어간 것.

지난 30일(화) 밤 9시 40분에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은 평균 6.4%, 최고 8.0%의 시청률로 자체 최고치를 다시 한 번 경신했다. 케이블과 종편 프로그램 중 전 연령대에서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하며 파죽지세의 상승세를 이어갔다.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가구 기준) 방송가의 핫 키워드인 ‘쿡방’을 대표하는 프로그램으로 당당히 자리를 잡은 모습.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4인의 제자들에게 소면 삶는 법부터 잔치국수 양념장과 비빔국수 초간단 비법 레시피까지, 국수에 관한 모든 것을 전수했다. 특히, 지금껏 소면 한 번 삶아본 적 없는 제자들을 위해 “소면을 삶을 때는 찬물에 면을 빨래하듯 세게 문질러야 한다”는 등 국수에 관한 기본기를 차근차근 이해시켜 눈길을 끌었다. 또 시행착오를 거듭하는 제자들을 묵묵히 지켜본 뒤 좀 더 쉽게 맛을 잡아내는 특급 비법들을 아낌없이 쏟아내 시청자의 몰입을 높였다.

방송 이후 백종원의 잔치국수 양념장과 육수 뽑는 법, 비빔국수 비법과 군만두 굽는 방법 등 각종 레시피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응도 이어지고 있다. 각종 포탈과 SNS를 통해 백종원 표 매직 레시피에 대한 리뷰가 이어지며 프로그램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한계를 가늠할 수 없는 백종원 표 요리의 향연과 회를 거듭할수록 성장하는 네 남자의 모습이 재미를 더해가는 tvN ‘집밥 백선생’은 매주 화요일 밤 9시 40분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tvN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