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펀트, 신곡 ‘심심할때만’ 발표… 소유 피처링 ‘지원사격’

입력 2015-07-08 10: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루펀트의 3연작 앨범의 마침표 ‘Man On The Moon’이 전격 발매된다.

이루펀트의 새 정규앨범 [Man On The Moon]은 올해 초 발표한 선공개곡 ‘크레이터 (Crater)’와 ‘등대’를 포함해 이루펀트만이 표현할 수 있는 특유의 화법과 음악적 스펙트럼이 돋보이는 총 13곡의 노래가 수록됐다.

앨범 제목에서 유추할 수 있듯 이번 앨범은 앨범 전체를 통해 달이라는 대상을 다양한 은유를 통해 표현하고 있다.

이번 앨범은 이루펀트가 브랜뉴뮤직이란 새로운 둥지에서 3년 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정규작이니 만큼 씨스타의 소유, 버벌진트, 주영, 피타입, 김태우, 김필 등 화려한 피처링진들이 대거 참여했다.

타이틀 곡 ‘심심할때만’을 비롯하여 '월식 150404', '이사하는 날', '꽃', '귀환' 등 총 5곡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며 그 어느 때보다 앨범에 완성도에 정성을 쏟아 눈길을 끌고 있다.

‘Man On The Moon’의 타이틀 곡 ‘심심할때만’은 한 여름 저녁 무렵을 연상시키는 R&B풍의 미디엄템포 비트와 설레는 마음을 가득 채워줄 이루펀트의 위트 있는 랩 가사가 돋보이는 곡.

특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음원 강자인 씨스타의 소유가 피쳐링으로 참여하여 이루펀트만의 독특한 화법과 짜임새 있는 비트와 만나 환상적인 케미를 이루며 곡이 주는 긴 여운에 귀를 뗄 수 없게 해준다.

'심심할때만'의 뮤직비디오는 국내 유명 비디오 아트 디렉터팀 디지페디가 연출하였는데, 매력적인 여성의 반복되는 일상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례적으로 4일이라는 긴 시간에 걸쳐 촬영을 하여, 한 여성의 반복되는 일상이 주는 여러 상황들을 디지페디 특유의 독특한 편집력을 통해 보여주며 노래만으로 느껴지는 즐거움과는 또 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

이루펀트의 소속사 브랜뉴뮤직은 “[Man On The Earth], [APOLLO]에 이어 3연작 앨범의 마침표를 찍는 [Man On The Moon]에 피쳐링으로 참여해주신 분들, 뮤직비디오 디렉터팀을 비롯하여 많은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이루펀트만의 무드와 감성에 푹 빠질 수 있는 새 앨범 [Man On The Moon]에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베테랑 힙합듀오 이루펀트가 3년이란 긴 시간동안 정성들여 만든 새 정규앨범 [Man On The Moon]은 오늘 정오를 기점으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발매되며, 13일에는 오프라인 음반 매장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사진│브랜뉴뮤직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