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진, 홍콩 최고 영화사와의 미담 화제…현지도 주목

입력 2015-07-14 09: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해진, 홍콩 최고 영화사와의 미담 화제…현지도 주목

배우 박해진과 중국 최고의 영화 제작자 빌콩의 남다른 친분이 공개됐다.

빌콩은 홍콩 영화사 ‘에드코 필름’의 대표로 영화 ‘와호장룡’, ‘영웅’, ‘색계’를 탄생시킨 제작자다. 특히, 한국에서는 영화 ‘엽기적인 그녀’를 최초로 중화권에 소개한 제작자로 유명하며 2009년 배우 전지현과 ‘블러드’를 제작해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최근 박해진과 친분을 쌓고 있던 빌콩이 영화 ‘착요기’(요괴를 잡아라) 시사회에 그를 초대했다는 후문. 이에 박해진은 상하이 아동복지센터의 직원, 간호사, 자원 봉사자들과 그들의 가족들이 영화 ‘착요기’를 볼 수 있도록 부탁했다고.

박해진이 오랫동안 후원하고 있는 상하이 아동복지센터 ‘BABY의 집’은 가족이 없고 아픈 아이들이 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민간자선단체 시설로 아이들의 수술 전, 후의 회복을 돕고 치료를 받은 후 입양이 될 수 있게끔 도와주는 센터다.

박해진의 따뜻한 마음에 이를 흔쾌히 받아들인 빌콩은 영화 개봉 전인 지난 7월 12일에 영화관의 VIP관을 통째로 빌려 상하이 아동복지센터 관계자들을 위한 상영을 진행해 두 사람의 훈훈한 미담이 탄생했다.

무엇보다 16일이 정식 개봉일임에도 그 전부터 영화관을 통째로 빌려준 빌콩과 센터의 가족들을 먼저 생각하고 특별한 제안을 한 박해진의 훈훈한 미담은 단지 국가적인 관계를 넘어 사람과 사람사이에서의 배려와 신뢰를 보여주고 있다는 반응이다. 더불어 이는 중국에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착요기’의 영화 속 내용과 일맥상통하다고 전해져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편 박해진은 차기작으로 웹툰 원작 tvN 월화드라마 ‘치즈인더트랩’의 남자 주인공 ‘유정’ 역으로 출연을 확정지어 기대를 더하고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더블유엠컴퍼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