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학교, 제6회 중앙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 개최

입력 2015-09-11 15: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진대학교(총장 이근영)가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

지난 8일 화요일 올해로 6회를 맞는 전자정보박람회가 10시부터 16시까지 중앙도서관 1층 로비에서 국내·외 학술 전자정보 12개 선두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교수와 학생,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올해 대진대 전자정보박람회에는 누리미디어, 다락원, 로앤비, 미르에이스, 북큐브, 아람미디어, 엡스코, 와이즈리서치, 제이브라이튼, 프로퀘스트, 학술교육원, 한국학술정보 등의 12개 업체가 참여했다.

교육 및 연구 활동에 필요한 국내외 전자정보원의 활용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개최된 이번 박람회에는 최근 IT 기술 개발과 함께 다양한 전자정보와 기술들이 소개되고 학술연구와 대학생활에 필요한 국내·외 학술 전자정보의 자료 이용방법과 다양한 현장교육 및 홍보가 함께 진행되었다.

또한 전자정보자료의 홍보와 안내뿐 아니라 스마트/태블릿 PC등 모바일기기 이용방법과 정보자료를 제공하는 CNC학술정보 등 국내 선두업체들이 참여하면서 행사 규모가 매년 커져 학생들뿐만 아니라 지자체 및 공공기관과 연구기관 등에서도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대진대 전자정보박람회는 매년 9월에 개최되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 역시 참여자들의 흥미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행사장에서 전자정보의 이용안내를 받고 스탬프 7개 이상을 획득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미니, 포켓포토, 외장하드, 상품권 등의 상품을 총 100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대진대학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