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첫 솔로 앨범 ‘I’ 음원 차트 올킬…7일 뮤직비디오도 공개 ‘기대 만발’

입력 2015-10-07 11: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태연, 첫 솔로 앨범 ‘I’ 음원 차트 올킬…7일 뮤직비디오도 공개 ‘기대 만발’

소녀시대 태연

태연이 첫 솔로 앨범 ‘I’(아이)가 발매되자마자 각종 음원 차트를 올킬한 가운데 연이어 공개될 뮤직비디오에도 관심이 집중됐다.

태연은 7일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첫 솔로 앨범 ‘I’의 전곡 음원을 공개했다.

타이틀 곡 ‘I’로 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엠넷뮤직, 소리바다 등 7개 음원 차트 실시간 1위는 물론 수록곡 ‘U R’로 몽키3 실시간 1위를 차지하며 8개 음원 차트를 점령했다.

태연의 신곡 ‘I’는 일렉트로닉 기타 선율과 강렬한 드럼 리듬이 조화를 이룬 미디엄 템포의 팝 곡이며 힙합 가수 버벌진트가 랩 피처링으로 참여해 멋진 콜라보를 완성했다.

이번 신곡 ‘I’에는 태연이 데뷔 후 처음으로 작사에도 참여해 자전적 이야기를 가사에 담았다.

신곡 ‘I’의 뮤직비디오도 연이어 공개된다.

태연은 7일 정오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SMTOWN 채널 등 SM의 각종 채널을 통해 신곡 ‘I’의 뮤직비디오를 전격 공개할 예정이다.

태연은 이번 뮤직비디오에서 1인 2역을 맡아 또 다른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을 표현했다. 태연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곡인만큼 뮤직비디오에서 그가 표현해내는 자아는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집중된다.

더불어 'I'의 뮤직비디오는 헬리캠으로 촬영돼 뉴질랜드의 웅장한 대 자연을 담아 아름다운 영상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태연은 이번 주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신곡 무대를 처음 선보이며 본격적인 솔로 활동에 나선다.

소녀시대 태연, 소녀시대 태연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