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수빈, 2015년 신인상 2관왕 쾌거…라이징스타 등극

입력 2016-01-04 07: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채수빈이 신인상 2관왕을 거머쥐며 라이징 스타다운 면모를 보였다.

지난 11월에 열린 2015 에이판 스타어워즈에서 신인상을 받았던 채수빈은2015 KBS 연기대상에서도 신인상을 받으며 연기력과 그 가능성을 입증 받았다.

더구나 이러한 성과는 MBC '원녀일기'로 지상파에 입성하자마자 KBS '스파이', '파랑새의 집', '발칙하게 고고'로 숨가쁘게 달려온 지난 1년 여 만의 결과로 더욱 주목하게 만든다.

2013년 말 연극 '그와 그녀의 목요일'로 연기를 시작한 채수빈은 여러 단편 영화들을 찍으며 연기력을 차근차근 쌓아갔다. 이후 떠오르는 CF스타로 눈길을 모으던 채수빈은 안방극장으로 시청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갔다.

신인배우였지만 채수빈은 다양한 캐릭터로의 변신을 두려워하지 않고 매 작품마다 결이 다른 역할을 신인답지 않은 연기력으로 소화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원녀일기'에서는 착하지만 생활력 강한 심청이로, '스파이'에서는 애절한 남파간첩 수연으로, '파랑새의 집'에서는 밝고 명랑한 은수로, 그리고 최근작인 '발칙하게 고고'에서는 악행을 일삼으면서도 그 속에 여린 내면을 지닌 이중적인 면모의 악역 수아로 매 작품마다 완벽 변신에 성공하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제 만 21살의 나이로 데뷔하자마자 이렇게 큰 성과를 선보인 채수빈에 대한 기대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현재 채수빈은 촬영을 완료한 영화 '로봇, 소리'의 개봉을 기다리며 차기작에 대한 선택을 신중히 하고 있다. 2016년의 채수빈은 또 어떠한 변화와 매력을 보여줄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토인 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