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 신데렐라’ 김나영 “차트 1위, 아직도 실감 안 난다”

입력 2016-01-04 08: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음원 신데렐라’ 김나영 “차트 1위, 아직도 실감 안 난다”

신인 가수 김나영이 지난 해 12월 30일 발표한 신곡 ‘어땠을까’가 5일 째 1위를 이어가며 돌풍을 이어가고있다.

김나영의 신곡’어땠을까’는 지난 30일 음원 발표 이후 상위권에 안착, 31일 새벽 멜론차트 1위에 오른뒤 1월4일 (8시 기준) 차트까지 5일째 1위를 고수하며 2016년 신흥 발라드 여신 탄생을 예고했다.

‘어땠을까’는 잔잔한 피아노 선율로 시작해 후반부로 갈수록 웅장해지는 짙은 색채의 편곡으로, 슬픈 감성과 특유의 진정성이 돋보이는 김나영의 보이스가 극대화 되어 잘 어우러진 곡이다.네버랜드엔터테인먼트 대표이자 프로듀서를 맡고 있는 작곡가 김세진의 지휘 아래 신예 작곡팀 ‘Lohi(로하이)’가 작사,작곡을 했다.

특히 아이돌과 tvN '응답하라 1988' OST, 방송 이슈 관련 음원들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인디 가수와 다름 없는 이번 김나영의 온라인 음원 차트 정상 등극 사례는 방송활동 없이 오로지 기획과 음악 자체로만 이뤄낸 성과라 더욱 특별하다고할 수 있다.

김나영은 “아직 실감이 나지 않는다.많은 관심을 가져준 팬분들에게 너무 감사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나영은 2012년 정키의 ‘홀로’라는 곡에 피쳐링으로 참여하며 대중들의 귀를 사로잡았으며 SBS ‘냄새를 보는 소녀’ OST , KBS오렌지 마말레이드 OST , tvN ‘풍선껌’ OST등에 참여하며 방송보다는 OST 및 거리 버스킹 공연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가수이다.

사진제공│네버랜드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