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트와이스…‘빌리와 용감한 녀석들’도 역주행 열풍 가세

입력 2016-01-11 11: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기 시리즈 영화 ‘빌리와 용감한 녀석들: 치킨 히어로’가 역주행 열풍에 가세했다.

국내 가요계에 부는 역주행 열풍에 이어 2016년 봄방학 애니메이션의 최강자 ‘빌리와 용감한 녀석들: 치킨 히어로’ 또한 전미 박스오피스 역주행 흥행으로 국내 관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비실비실 겁쟁이 닭 빌리의 챔피언 도전을 담은 이 작품은 스크린 열세에도 불구하고 전미 박스오피스를 역주행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켜 전 세계를 깜짝 놀라게했다.

더불어 개봉 2주차에 개봉 주 스크린 수를 2배로 늘려 개봉해 더욱 화제를 모았다. 전 세대의 공감을 불러 일으키는 불가능에 도전하는 어드벤쳐 스토리와, 특히 비실닭 빌리를 비롯한 카리스마닭 주먹왕 썬더, 달걀들의 깜찍한 반란을 보여주는 달걀특공대, 무림고수 오리알과 랩하는 오리 등 어디서도 본 적 없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등장은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가요계에는 최고의 신인 걸그룹 여자친구가 무대 위에서 7번 넘어지고도 다시 일어나 빗속 투혼을 보여준 멤버 유주의 영상이 폭발적인 화제를 모으면서 ‘오늘부터 우리는’이 음원 차트를 역주행하는 기염을 토했다. 걸그룹 트와이스 또한 음원 공개 후 차트 20위 밖에 있던 ‘우아하게’의 순위가 올라 1월 첫째주에는 12위까지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역주행 키워드는 가요계를 비롯해 영화계에서도 화제로 떠올라 시리즈 최고의 흥행을 이룬 ‘빌리와 용감한 녀석들: 치킨 히어로’에 대한 기대감 또한 높아지고 있다.

가요계의 역주행 대세를 비롯해 2016년 봄방학을 위한 패밀리 관객들의 굿 초이스 ‘빌리와 용감한 녀석들: 치킨 히어로’까지 역주행 흥행으로 화제인 가운데 2월 18일 극장가에 찾아 올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