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일우, 밴드 MAAN 앨범 내레이션 참여…자타공인 팔방미남

입력 2016-07-09 09: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정일우가 밴드 MAAN(맨) 앨범에 내레이션으로 참여했다.

한국을 넘어 아시아 전역에서 다각적인 활동을 펼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정일우가 특별한 행보에 나섰다. 바로 7월 8일 발매된 밴드 MAAN의 두 번째 앨범 ’Right next door to maan’의 타이틀곡 '밤'에 내레이션으로 참여, 색다른 매력을 발산한 것이다. 과거 다이나믹듀오의 히트곡 '죽일 놈'에서 이민정과 함께 내레이션 호흡을 맞춘 것에 이어 두 번째이다.

정일우는 밴드 MAAN과 아시아투어를 함께 하며 남다른 친분을 쌓았다. 이 같은 친분을 계기로 정일우는 MAAN의 앨범에 선뜻 참여, 아낌 없는 지원사격을 펼쳤다. 이번 곡에서 정일우는 노래 후반부 한 편의 시와도 같은 가사를 읊어 깊이 있는 감성을 전달,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정일우는 그 동안 출연한 작품의 다양한 OST에 참여하며 호응을 이끌어냈다. SBS '49일', tvN '꽃미남 라면가게', MBC '야경꾼 일지' 등에 삽입된 정일우의 곡들은 극 중 인물에 대한 시청자의 몰입도를 끌어 올렸다. 최근에는 중국에서 개봉한 출연 영화 '여장부'의 OST '하트비트'를 직접 2개국어의 가사로 동시에 불러 이목을 집중시켰다.

정일우가 이번에 참여한 MAAN의 곡 '밤'은 한 여름 밤의 춤추는 장면을 연상시키는 곡 분위기와 쓸쓸한 감성의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정일우는 곡 후반부, 과거의 자신에게 쓰는 편지 같은 내용을 내레이션으로 소화해 곡의 극적인 면을 돋보이게 만들었다. 배우 정일우의 또 다른 매력을 이 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정일우는 현재 왕성한 국내외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 배우 최초로 태국 드라마 ‘Love and Lies’(사랑과 거짓말/태국 제목 'Gon rak game ma ya') 남자 주인공으로 합류했으며, 사전제작 드라마 tvN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 역시 8월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동아닷컴 권보라 기자 hgbr3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ㅣ 제이원인터내셔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