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③] 강한나 “아이유와의 연기, 신비한 경험이었다”

입력 2016-11-06 12: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터뷰 ③] ‘달연’ 강한나 “아이유와의 연기, 신비한 경험이었다”

배우 강한나가 SBS '달의 연인-보보경심:려' 속 라이벌(?)인 이지은(아이유)과 연기를 맞춘 소감을 밝혔다.

강한나는 ‘달의 연인’에서 정치적인 야망을 품고 왕소(이준기), 왕욱(강하늘) 사이를 오간 황보연화를, 이지은은 현대에서 고려로 타임슬립한 해수 역을 맡았다. 특히 이 두 캐릭터는 극 중에서 연적으로 묘한 신경전을 내내 펼쳐왔다.

강한나는 대본 리딩 당시 이지은의 모습을 회상하면서 “정말 준비를 철저히 해왔더라. 황자들과 만나 당당하게 현대 말투로 말대답을 하면서 해수의 매력을 어필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고 답했다.

그는 “거기다 해수는 원래 많은 등장인물들과 이야기를 만들어 가야 하는 중요한 인물이었다. 이지은이 그런 걸 너무 잘해줬다. 덕분에 연화와 해수가 만나는 현장마다 강한 에너지를 만들 수 있었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강한나는 “이지은과의 연기는 내게도 신비한 경험이었다. 카메라가 꺼지면 서로 사진을 찍거나 대화를 나누기 바쁜데 정작 컷이 시작되면 실제 연화가 해수를 질투하듯 내 마음 속에도 화가 나고 두근거리더라. 그래서 해수와 연화가 같이 붙는 장면이 많았으면 했다”고 아쉬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dorur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