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KCM, 역대급 앨범 완성…린부터 슬리피까지

입력 2016-11-17 09: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KCM이 막강한 가수들과 정규 6집을 완성했다.

17일 0시 KCM은 소속사 공식 채널을 통해 총 16곡을 수록한 정규 6집 '리플렉션 오브 마이 마인드(REFLECTION OF MY MIND)'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KCM의 오랜 친구이자 대한민국 여성 명품 보컬리스트 린과 함께한 타이틀곡 '우리도 남들처럼'을 비롯해 KCM의 히트곡인 '흑백사진' 두 번째 이야기 '흑백사진 Part. 2', 유재하 가요제 대상 출신 공세영이 함께한 곡이자 KCM의 자작곡 '오지랖 사랑', 래퍼 슬리피와의 우정으로 만들어낸 곡 '사랑 랩소디' 등 총 16트랙이 수록돼있다.

KCM이 4년 만에 컴백하며 가수 나비와 함께 한 듀엣곡 '오랜 나무' 솔로 버전과 드라마 'W' OST '기억', KCM의 '엄마의 착각'을 함께 수록해 풍성함을 더했다.

정규 6집 타이틀곡 '우리도 남들처럼'은 세련된 감성을 보여주는 멜로디라인과 아픈 이별을 했다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아름답고 애절한 KCM의 가사말이 인상적인 곡이다. 그동안 발매됐던 수많은 듀엣곡과 견주어도 최고라고 할 만큼 KCM과 린의 하모니가 환상적이다.

완성도 높은 음악을 위해 오랜 공백 기간이라는 부담을 이겨내고 만들어낸 이번 앨범은 국내 최고의 세션맨, 엔지니어들이 참여하여 더욱 기대되는 앨범이다.

KCM의 정규 6집 '리플렉션 오브 마이 마인드(REFLECTION OF MY MIND)'는 오는 26일 0시에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후 6년 만에 열리는 단독콘서트는 12월 10일(토), 11일(일) 양일간 호원아트홀에서 진행된다.

사진 제공 : 세번걸이 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