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물 명가 OCN ‘보이스’, 3D 사운드 포스터 공개...고막 압도

입력 2017-01-05 15: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장르물 명가 OCN ‘보이스’, 3D 사운드 포스터 공개...고막 압도

2017년 OCN 첫 오리지널 작품 ‘보이스’가 국내최초로 '3D 사운드 포스터' 3종을 공개했다.

OCN의 신작 놓치지 말아야 할 소리 ‘보이스’는 범죄 현장의 골든타임을 사수하는 112 신고센터 대원들의 치열한 기록을 담은 수사물이다. 사랑하는 가족들을 불의의 사고로 떠나 보내야 했던 강력계 형사 무진혁(장혁 분)과 112신고센터 대원 강권주(이하나 분)가 범죄율 1위에 콜백률 전국 최저라는 성운지청 ‘112신고센터 골든타임팀’에 근무하며 자신들의 가족을 죽인 연쇄 살인자를 추적하며 사건을 해결해가는 과정을 그린다.

특히 5일 OCN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 '3D 사운드 포스터'가 첫 방송을 향한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시도된 사운드 포스터는 일방적인 한 장의 이미지로 구성된 포스터가 아닌 40초 분량의 움직이는 영상과 바이너럴 마이크로 녹음해 PC, 모바일 등 이어폰으로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360도 3D 입체 사운드로 구성돼 네티즌들의 눈과 귀를 제대로 사로잡고 있다.


‘보이스’가 소리를 추적해 범죄를 해결하는 스토리를 다루는 만큼 생생한 범죄 신고와 구조 현장의 모습이 고스란히 3D 사운드 포스터에 묻어나 ‘소리추격 스릴러’다운 긴장감을 선사하고 있는 것.

먼저 무진혁 형사(장혁 분) 편에서는 뒤돌아있는 무진혁의 모습에 과거 아내가 살해당한 사건이 설명되고, 범인을 계속 찾고 있음을 암시한다. 이어 정면을 향해 총을 겨누며 “아직 모르는구나. 나 미친개인거”라는 대사가 시선을 압도한다.

‘보이스 프로파일러’ 강권주(이하나 분)는 신고전화 속 범인의 목소리와 주변 상황에 집중하고 “듣기만 해도 볼 수 있어. 그 소리, 반드시 잡을 거야”라고 말한다. 마지막으로 범죄 현장 속 무진혁 형사가 신고자 구출에 성공하는 사운드 포스터는 긴장감을 최고조로 만든다. 특히 “우리가 목숨 걸고 지켜낸 3분은 누군가의 인생이다. 범죄 골든타임 3분, 생사의 갈림길에 선 피해자를 구하라”라는 멘트가 ‘보이스’의 주 스토리를 설명하고 있다.

장르물의 명가 OCN과 매력적인 배우 장혁, 이하나, 백성현, 예성, 손은서 등의 만남으로 큰 관심을 얻고 있는 ‘보이스’는 2017년 1월 14일(토) 밤 10시에 첫 방송된다.

사진제공 | OCN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